경주형 관광혁신 거점’생겨...경주관광마이스육성센터 개소

posted Aug 01, 202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경주형 관광혁신 거점생겨...경주관광마이스육성센터 개소

 [크기변환]8. ‘경주형 관광혁신 거점’생겨...경주관광마이스육성센터 개소경주관광MICE육성센터 개소식.jpg

- 경주 보문관광단지 하이코 내 개소...창업기업 및 예비창업자 대상 지원 활성화 될 듯

- 지역 관광·마이스 기업 상대 맞춤형 컨설팅·홍보 지원... ‘포스트 코로나 시대안전여행 홍보 역할도 맡아

 

경주시와 경주화백컨벤션뷰로는 경주화백컨벤션센터(이하 HICO) 지하 1층에 경주관광마이스육성센터를 개소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들어선 센터는 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최·주관하는 지역관광 추진조직(DMO)사업자 공모()경주화백컨벤션뷰로가 선정됨에 따라 추진됐다.

 

51규모로 꾸며진 센터는 회의실 휴식공간을 겸비한 커뮤니티 라운지 복사, 스캔, 팩스가 가능한 OA존 등으로 조성됐다. 운영은 경주화백컨벤션뷰로가 맡는다.

 

센터는 창업기업을 포함한 지역 관광·마이스 기업을 상대로 맞춤형 컨설팅, 홍보마케팅,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을 지원한다.

 

또 스마트안전여행 홍보관을 운영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한 안전여행 문화 확산에도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모든 프로그램은 전액 무료로 운영된다.

 

이용은 지역 관광·MICE 사업체, 1인 기업 또는 예비창업자 등 누구든 별도 예약없이 사용 가능하며, 이용 시간은 월~(오전9~오후6)이다.

 

자세한 내용은 하이코 홈페이지(www.gyeongjudmo.com) 또는 전화(054-702-1198)로 문의하면 된다.

 

HICO 김용국 사장은 경주관광마이스육성센터 개소를 통해 경주관광MICE얼라이언스가 조직체계 강화, 회원 확대 등을 통해 자생력을 강화하고 관광객 유치를 주도할 수 있는 지역관광 플랫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센터 개소식은 감염병 확산예방을 위해 하이코 김용국 사장을 포함 이동협 경주시의원, 최형대 경주시 문화관광국장, 경주관광MICE얼라이언스 임직원 등 최소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지난달 29일 개최됐다.고 밝혔다.

 

양동주 기자

 

 

 


Articles

38 39 40 41 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