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고성군 봉수대 해변, 「제5회 우수해양관광상품 공모」 선정
- 고성군 봉수대 해변 섭바위섬 호핑투어 상품개발 -
강원도환동해본부(본부장 엄명삼)는 해양수산부 및 한국해양재단이 주관하는 2021년 「제5회 우수해양관광상품 공모전」 사업에 강원도 고성군 봉수대 해변의 「섭바위섬 호핑투어 상품개발」이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5월 10일(월), 한국해양재단에서 발표한 공모 선정결과에 따르면 해양관광분야 개인·법인사업자 총 70개소가 공모에 참여하였으며, 총 8개소가 최종 선정되었다.
공모에 선정 된 곳은 2천만원의 상품개발, 홍보 마케팅 비용이 주어지며, 향후 성과에 따라 추가 사업비가 지원 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에 선정 된 「봉수대 섭바위섬 호핑투어 상품개발」은 한국투어패스(강원투어패스 사업단)에서 공모를 신청하였고, 강원도환동해본부 해양항만과가 협업기관으로 참여하였다.
현재 도 관광마케팅과의 지원을 받고 있는 「강원투어패스 상품(온라인관광패키지)」을 활용하여 고성군 봉수대해변의 카약+스노클링 체험을 온라인 상품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공모에 앞서 강원도 환동해본부 해양항만과(해양관광팀, 해양레저팀)에서는 도 관광마케팅과, 도내 해양레저·관광 단체, 강원투어패스 등과 「강원도 해양레저관광 온라인 상품 개발」을 위한 유기적 협업체계를 구축 하였다.
엄명삼 강원도환동해본부 본부장은 “기 조성된 해양레저·관광 인프라를 활용한 쉽고·간편한 해양레저관광 상품화를 통해 영동지역관광 활성화로 이어지도록 유관기관·단체와 적극 협업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스포츠닷컴 이기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