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농업기술원, 농촌진흥 소셜미디어 경진에서 최우수상 수상

posted Dec 08, 202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경북농업기술원, 농촌진흥 소셜미디어 경진에서 최우수상 수상

[크기변환]소셜미디어_최우수상_수상.JPG

- 소셜미디어 적극 활용해 코로나 신속 대응, 농업인과 직접 소통 높이 평가 -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이 농촌진흥청에서 주관하는 ‘2020 농촌진흥 우수 소셜미디어 경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농촌진흥청은 매년 유튜브, 페이스북 등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디지털 소통을 활발히 추진한 도, 시군을 선발하고 있는데 이번 시상에서 경북농업기술원은 유튜브 등 SNS 운영을 비롯해 우수한 콘텐츠 제작 성과를 인정받아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경북농업기술원은 다양한 농업정보를 온라인으로 제공하기 위해 2001부터 경상북도농업방송을 직접 운영하고 있으며, 최신 농업기술강좌, 농업소식, 우수농업인 홍보 등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하반기에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 비대면 온라인 교육 및 라이브방송 추진, 농산물 홍보, 브이로그 등 160여 개의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농업인들과 직접 소통하는데 주력했다.

 

특히, 올해 코로나19 확산으로 농촌진흥사업 추진이 어려운 가운데 유튜브 등 소셜미디어를 적극 활용해 신속한 비대면 디지털 전환과 농업인과 실시간으로 양방향 소통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최기연 경상북도농업기술원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앞두고 도민과 농업인들의 눈높이에 맞춘 더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현장과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양동주 기자      


Articles

53 54 55 56 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