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폭력 근절, 체육단체장 다짐 결의대회 개최

posted Jul 08, 202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스포츠폭력 근절, 체육단체장 다짐 결의대회 개최

크기변환_KakaoTalk_20200108_152030318.jpg

-‘대한민국 체육 100년 기념식113()로 연기 -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창립 100주년을 기념하여 713() 개최 예정이었던 대한민국 체육 100년 기념식을 제1회 전조선야구대회가 열렸던 시기에 맞추어 113()로 연기하고, 대신 이날 최숙현 선수 사건과 같은 체육계 폭력 재발 방지를 위한 스포츠 폭력 근절, 체육단체장 다짐 결의대회를 개최한다.

지난달 철인3최숙현 선수의 사건 발생으로 스포츠계의 고질적인 폭력이 근절되지 않고 있음을 확인하였으며 선수의 고통을 사전에 돌보지 못한 책임을 통감하여 스포츠계 폭력 근절 및 인권 보호를 위한 유관 체육단체장 결의대회를 개최하게 되었다.

본 결의대회는 당초 713() 개최할 예정이었던 대한민국 체육 100년 기념식을 대신하여 치러지며 회원종목단체장, 시도체육회장, 시군구체육회장단 등 체육단체장들이 모여 스포츠폭력 및 인권 침해 예방 교육을 받고 체육계 인권 현안 등을 공유하며, 체육단체장 다짐 결의문을 낭독할 예정이다.

대한체육회는 향후 스포츠폭력 피해 전수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며 스포츠폭력 근절 및 인권 강화 대책을 신속히 수립하고 폭력 예방 및 인식 개선 홍보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아울러, 각 체육단체별로도 자정 결의대회를 개최하여 스포츠의 참된 가치인 공정과 정의, 존중을 바로 세우고자 한다.고 밝혔다.

양동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