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소프트웨어고등학교 내년 3월 1일 문 연다

posted Jun 22, 202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경북소프트웨어고등학교 내년 31일 문 연다

[크기변환]1.(가칭)경북소프트웨어고등학교 내년 3월 1일 문 연다01.jpg

- 소프트웨어 개발과, 게임개발과, 사물인터넷과 전국 단위 모집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4차 산업혁명 시대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을 위해 (가칭)‘경북소프트웨어고등학교20213월 문을 열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

 

경북소프트웨어고등학교는 의성군 봉양면에 위치하고 있는 봉양정보고등학교가 2017년 교육부로부터 거점 특성화고등학교로 승인을 받아 경북에서 처음으로 문을 여는 소프트웨어 특성화 고등학교이다.

 

학과 모집은 소프트웨어 개발과 40, 게임개발과 20, 사물인터넷과 20명 총 80명으로 전국 단위로 모집할 예정이다.

 

소프트웨어 개발과는 스마트 기기와 컴퓨터에서 사용되는 소프트웨어를 설계, 개발, 운영하는 개발자 양성 게임개발과는 게임을 기획디자인하고 개발하는 프로그래머 양성 사물인터넷과는 냉장고, TV등 지능화된 사물과 인터넷을 통해 새로운 서비스를 만들어 낼 수 있도록 하드웨어를 이해하고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전교생 150명을 수용할 수 있는 기숙사와 다목적 강당, 클라우드 서버실, 코딩 전용실, 정보자료실, 모둠학습실 등을 갖춘 실습동을 새롭게 신축한다.

 

임종식 교육감은 "지능정보화 시대에는 소프트웨어 기술이 모든 산업의 기반이 되며 소프트웨어 역량이 국가 경쟁력이 될 것이다"경북소프트웨어고등학교는 미래 지능 정보사회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의 중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양동주기자


Articles

63 64 65 66 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