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남부창의인재교육지원센터 구축

posted Jun 18, 202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경북교육청, 남부창의인재교육지원센터 구축

크기변환_3.경북교육청, 남부창의인재교육지원센터 구축01(구축협의회).JPG

- 창의적 문제해결력과 협업·참여·공유 능력 함양으로 미래 인재 육성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창의적 문제 해결력과 협업·참여·공유 능력 함양으로 미래 핵심 인재 육성을 위해 남부창의인재교육지원센터를 구축한다고 18일 밝혔다.

 

남부창의인재교육지원센터는 경북 경산시 삼성현로 110번지 ()성암초등학교 건물을 리모델링해 부지면적 8,644.4, 연면적 8,874로 총 사업비 158여억 원을 들여 오는 202112월 준공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4개 층으로 구성된 센터는 1층 수학체험센터, 2층 메이커교육센터, 3층과 4층은 경산교육지원청 산하의 영재교육원과 발명교육센터, 영어타운을 이전해 경산/청도/영천/군위/고령 등 경북 남부권 창의융합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수학체험센터와 메이커교육센터는 개인과 학교단위로 방문하는 학생, 학부모, 지역민들이 참여 가능한 전시체험공간을 마련하고, 활동중심의 수학·메이커 프로그램을 개설해 운영할 예정이다.

 

주말에는 가족체험이나 강연회를 통한 수학 대중화 프로그램과 함께 3D스캐너, 레이저 커팅기 등 첨단장비를 활용해 설계-제작-평가의 창작 활동을 할 수 있는 메이커 스페이스도 운영한다.

 

남부창의인재교육지원센터는 교육도시를 표방하고 있는 경산지역에 위치하고 있는 많은 대학들과 연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학생·교사 동아리의 프로젝트 수행을 지원할 예정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다양한 교구와 전시 체험물을 보고, 조작하는 활동을 통해 실생활 속 기초과학의 원리를 깨달아 생각하는 힘을 키우고, 주말에는 학생들이 쉽게 센터를 방문해 다양한 창작활동을 진행할 수 있도록 공간·기자재 지원, 대학과의 협력 등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양동주기자


Articles

64 65 66 67 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