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경주경제 골든타임, ‘경주페이’ 출시

posted Jun 15, 202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경주시, 경주경제 골든타임, ‘경주페이출시

크기변환_1-1. 경주시, 경주경제 골든타임, ‘경주페이’ 출시 (1).jpg

- 6.15 모바일 앱 출시, 연말까지 10% 캐시백 지급


경주시는 지역 자금의 역외유출을 막고 지역 내 소비촉진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경주시상품권(카드형) ‘경주페이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시는 15일 모바일 앱 출시를 시작으로 22일부터는 모바일 사용이 불편한 분들을 위해 농협과 대구은행에서 현장발행을 한다.

 

경주페이는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위해 올해 200억원 규모로 발행하고 월 충전금액 100만원과 결제금액의 10%를 캐시백으로 지급한다,

 

충전식 카드형인 경주페이는 지역 내 신용카드 단말기가 설치된 점포 어디에서나 사용할 수 있으며, 대형마트와 준대규모점포, 유흥주점, 사행성 업소 등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시는 경주페이의 조기정착을 위해 공직자부터 솔선 이용하자는 취지에서 15일 확대간부회의에 맞춰 모바일 출시를 기념하는 경주페이 모형 공개와 앱 탑재 시연식을 갖고 전 부서장이 모바일 탑재를 완료했다.

 

한편 경주시는 당초 7월 발행예정이던 경주페이를 코로나19로 급격하게 침체한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출시날짜를 앞당겼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새로운 소비 트렌드에 맞게 카드형 상품권을 출시하게 됐다,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힘이 되고 함께 잘사는 상생 경제의 시작이 될 수 있도록 경주페이를 많이 이용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양동주기자


Articles

84 85 86 87 88 89 90 91 92 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