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산업토탈비즈니스센터 건립 첫 삽!

posted Feb 12,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전재표 기자/스포츠닷컴]

 

2. 13.() 10:00 기공식, 북구 3공단내 안경산업 아파트형 임대공장 구축

 

111.jpg

 

대구시(시장 김범일)는 선진국형 제조유통 기반구축으로 일자리 창출 및 산업경쟁력 제고를 위한 안경업계의 오랜 숙원사업인 안경산업토탈비즈니스센터를 관계 기관장이 참석한 가운데 북구 3공단 내 건립을 위한 기공식을 갖는다.

 

비즈니스센터 건립사업은 201012월 당시 지식경제부에서 숙련형패션사업 육성방안사업의 일환으로 안경업계 의견을 수렴하여 추진하게 되었다.

 

현재 안경산업은 안경테 위주로 편중되어 있어 관련 기업간 기술발전, 정보 교환, 생산성 향상 등 여러 분야의 교류를 통한 시너지 효과 측면과, 비교적 규모와 매출액이 높은 렌즈, 콘택트 렌즈, 안광학기기 제조업에 대한 지원측면에서 미흡한 실정이었다.

 

대구시 북구 노원동 및 침산동 일대에는 안경제조 관련 업체가 전국의 78%를 차지하는 400여 업체들이 밀집되어 있다. 대부분 3~8명 인원으로 구성된 가내수공업 형태로 이루어져 열악한 조업환경에서 운영되고 있다.

안경특구 내 아파트형 임대공장을 건립함으로써 조업환경을 개선하여 기술력이 뛰어난 중소기업의 집적화와 안정적인 조업환경을 조성하여 안경산업의 경쟁력을 향상시키는데 목적이 있다.

 

비즈니스센터 1층에는 안경가공센터, 2~6층 아파트형 공장, 7층에 안경디자인연구소가 입주할 예정이며, 금형가공장비 등을 지원하여 안경업체를 지원하고, 디자인에서 제조?유통까지 전방위 지원이 가능한 토탈비즈니스 공간으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구시 홍석준 창조과학산업국장은 대구시는 안경산업 클러스터 발전을 촉진하는 토탈비즈니스센터 거점기관으로 향후 안경산업 관련 디자인 및 신소재 개발, 전문인력 교육·훈련, 마케팅 등의 기업지원과 혁신자원과의 연계를 통한 업계 역량강화 프로젝트를 추진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www.newssports25.com

전재표 기자 su1359m@naver.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