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국제영화제, '극영화·다큐멘터리 피칭' 공모

posted Feb 10,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전주=연합뉴스) 김진방 기자 = 전주국제영화제는 전주프로젝트마켓 주요 행사인 제6회 전주프로젝트프로모션(JPP)을 공모한다고 10일 밝혔다.

모집기간은 20일부터 11일간이며, '극영화 피칭'과 다큐멘터리 피칭' 두 부문에 걸쳐 모집한다.

JPP 극영화 피칭은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대중적 흡인력이 있는 장편 극영화 발굴을 목표로 하며, 최종 선정된 작품은 현금 1천만원과 영화제작장비 현물지원을 받는다.

 

관객상에 선정된 작품 1편도 현물 지원을 받는다.

 

올해부터는 프랑스어권 최고의 국영방송인 TV5MONDE가 지원하는 'TV5MONDE상'이 신설돼, 선정작품에 500만원을 지원한다.

 

JPP 다큐멘터리 피칭은 작품성과 제작 가능성이 높고 극장개봉을 목표로 하는 장편 다큐멘터리를 대상으로 한다.

 

최우수상에 선정되면 1천만원의 지원금과 해외진출을 위한 영어자막 제작 지원을 받는다.

 

또 관객상 1편에는 현물지원을 제공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참가신청서와 기타 첨부자료를 내려받아 극영화 피칭(jpp@jiff.or.kr), 다큐멘터리 피칭(industry@jiff.or.kr)로 내면 된다.

 

전주국제영화제의 한 관계자는 "2012년 타큐멘터리 피칭 수상작 '철의 꿈'은 제64회 베를린국제영화제 포럼부문에 초청되는 등 JJP 수상작들이 해외영화제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면서 "올해부터는 제작지원을 강화한 만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영화인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chinakim@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4/02/10 10:37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