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의료관광 러시아 시장 개척 박차, 러시아 의료진 연수

posted Feb 09,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최혜빈 기자/스포츠닷컴]

 

111.jpg

 

○ 대전마케팅공사(사장 채훈)는 지난해 3월 모스크바 사무소 개소를 시작으로 지난해 6월부터 러시아 청소년 한류의료관광 캠프 3회 연속 개최, 러시아 의료진 연수프로그램 기획 추진 등 비자면제협정에 따른 러시아시장 개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이에 결과로, 지난 1월 26일 러시아 모스크바의 명망있는 성형외과 의사가 대전을 찾았다. 대전마케팅공사와 내륙권 의료관광 모스크바 사무소의 주선으로 대전 의료기관에 연수를 받으러 온 것이다.

 

○ 주인공은 모스크바 Medlaz병원 성형외과의사 Gurianov Andrei(구리아노프 안드레이, 57세)씨이다. 경비 일체를 본인이 부담하였고, 대전의 선진 의료기술에 대한 신뢰와 관심이 지대했다.

 

○ 안드레이씨는 닥터스미성형외과에서 안면윤곽수술을, 이엘치과에서는 양악수술과 V-라인 수술을 참관하였고, 당초 3박4일 일정에서 하루를 더 연장하여 수술에 참관할 정도로 많은 열의를 보였다.

 

○ 구리아노프 안드레이(57)씨는 “성형외과 분야는 한국이 세계 선두에 있다는 얘기는 들었지만 실제로 보니 기대이상이었다. 의료진의 기술 수준이 높을 뿐만 아니라 짧은 수술시간과 첨단의료장비가 인상적이었다” 라고 호평했다.

 

○ 대전마케팅공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공사는 러시아 의료진의 대전의료기관 연수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고 전제한 뒤, “그러기 위해서는 러시아 의료진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현지에서의 사후관리가 이뤄질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할 것이고, 이를 통해 대전의료관광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고 말했다.

 

○ 한편, 마케팅공사는 오는 3~4월에는 러시아 기업체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의료와 관광을 연계한 인센티브투어를 기획하고 있으며, 더 많은 의료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하여 매진하고 있다.

 

www.newssports25.com

최혜빈 기자 chb0508@hanmail.net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