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창조경제혁신센터 구축에 앞장선다

posted Feb 07,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김석규 기자/스포츠닷컴]

 

창조경제 관련 유관기관장 회의 갖고 공동 협력방안 논의

 

지난 16일 대통령 신년 기자간담회시 전국 17개 광역시·도에 창조경제혁신센터를 설치하여 좋은 아이디어를 가진 국민이면 누구나 멘토의 도움을 받아 창업도 할 수 있고, 기업도 경쟁력 강화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정착시키겠다는 발표가 있었다.

 

이와 관련하여 미래창조과학부 주관으로 전국 지자체에서 창조경제혁신센터 구축을 추진하고 있다.

 

이에 발맞춰 인천시에서는 선도적으로 창조경제추진단을 구성하기 위해 27일 유관기관장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인천상공회의소를 비롯해 인천시 출연기관, 기업관련 협회·단체, 연구기관·대학, 소상공인 관련 단체 등 30여개 기관이 참여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인천의 창조경제 확산을 위해 창조경제혁신센터를 구축하고 공동 협력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역의 창의적 아이디어 사업화와 중소·중견기업의 성장 지원, 지역경제 확산과 창조경제 활성화를 견인하는 전진기지 역할, 창업관련 애로사항 수렴 및 기관·단체 등 전파, 연계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센터는 오는 430일 열리는 제물포스마트타워 준공식시 개소식을 겸할 예정이며, 창업·취업기관이 통합 운영되는 일자리지원본부에 사무국을 설치하고, 3월중에는 창조경제추진단을 구성해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갈 계획이다.

 

 

www.newssports25.com

김석규 기자 smi5445@hanmail.net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