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지역 지질명소 안내자 -부산시, 국가지질공원 해설사 모집

posted Feb 06,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서영훈 기자/스포츠닷컴]

 

부산시는 지난해 전국 최초 내륙형 국가지질공원으로 인증 받은 부산소재 우수한 지질관광 명소를 널리 알리고 관광객들에게 수준 높은 해설을 제공하기 위해 지질공원 해설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자격은 지질 및 관광분야의 기본소양을 갖추고 해설활동에 있어서 건강 및 시간에 제약이 없는 자로 공고일 현재 부산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고 실제 거주하는 자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올해 모집인원은 10명이며 연차적으로 추가 선발할 계획이다.

 

선발된 해설사는 국가지질공원사무국에서 실시하는 기본소양, 커뮤니케이션, 해설프로그램 등의 소양과정 40시간과 지질지형의 이해, 지질공원제도, 자연환경, 문화관광 등의 전문과정 60시간을 이수한 후 부산시 지질명소에 대한 이론 및 해설실무에 대한 심화교육을 이수하게 된다.

 

소정의 교육과정 이수 후 지질공원 해설사 자격을 획득하게 되며, 선발된 해설사는 하반기 부산시 지질명소에 배치돼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지형·지질·문화·생태 등에 대한 해설과 지질명소에 대한 해설자료 수집 및 안내·홍보를 담당하게 된다.

 

접수기간은 217일에서 19일까지이며, 방문 및 우편(부산광역시 연제구 중앙대로 1001 부산광역시 환경정책과), 이메일(qhtnsodur@korea.kr)로 접수 가능하다. 서류심사 및 면접을 통해 최종 10명을 선발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 홈페이지(www.busan.go.kr) 또는 부산국가지질공원 홈페이지(geopark.busan.go.kr)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부산시 지질명소를 방문하는 관광객의 만족도 향상과 지질관광지로서의 이미지를 제고하는데 지질공원 해설사의 활동이 큰 기여를 할 것이라며,“지질관광에 관심이 있는 주민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지질공원업무 추진현황

 

’11.11’12. 5 : 부산지질공원 타당성 여부 및 기초 조사

’13. 7. 29 : 국가지질공원 인증 신청

’13. 911 : 서류심사, 현장실사(2)

’13. 11. 27 : 환경부 지질공원위원회 부산국가지질공원 인증 결정

’13. 12. 6 : 부산국가지질공원 인증고시

 

www.newssports25.com

서영훈 기자 smi5445@hanmail.net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