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숲유치원

posted Feb 06,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이연승 기자/스포츠닷컴]

 

2. 7.(), 전국 숲유치원 관계자 600여 명 참석

 

숲유치원 활동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현안해결 및 산림교육 활성화를 위한 워크숍이 한국숲유치원협회 주관으로 27() 오전 930 수성대학교에서 숲유치원 관계자 및 공무원 등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다.

 

1회 대회는 2011년 부산에서 개최 되었고, 2회 대회는 2012 제주도에서 개최된 바 있다.

 

이번 워크숍은숲유치원 활동의 조기 활성화를 도모하고 그동안 운영해 온 각 기관·단체별 운영성과를 토론하면서 각 기관별 숲유치원 활동방향 정립과 향후 발전방안과 민관 협력체계 구축 등 숲환경에 따른 보다 체계적인 접근방안을 모색하기 위함이다.

 

이날 행사는 산림청 산림교육문화과 강혜영 과장의 정부의 산림교육 및 유아숲 체험교육 추진현황과 과제에 대한 특강을 시작으로 대구시 장정걸 사무관의 대구시 숲유치원·유아숲체험원 운영 현황과 과제발표 후 임재택 한국 숲유치원협회장 주재로 숲유치원 활동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방안 모색에 대한 토론 등 실내행사가 진행되고, 오후 시간에는 대구수목원과 팔공산 숲터 등 아이들의 활동현장을 탐방하게 된다.

 

숲유치원 활동은 정형화된 도심 보육시설을 벗어나 숲속에서 유아들이 오감을 통해 자연과 교감하는 체험활동을 통해 유아의 전인적 성장·발달을 도모하는 것으로 우리나라의 경우 2010년부터 일부 기관에서 운영되기 시작 했으며, 대구의 경우 지난해 숲터 11곳을 지정·운영하여 향후 동네 숲터 발굴 등을 통해 운영 장소를 확대할 계획이다.

 

대구시 김부섭 환경녹지국장은 이번 대구 대회는 국내 숲유치원 활동의 활성화를 위한 관련 기관간 협의 및 상호 정보교류를 통해 숲유치원 활동의 협력 네트워크 토대를 마련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111.jpg

달성군 화원휴양림 숲체험 활동 모습

  222.jpg

앞산공원 숲체험 활동 모습

 

www.newssports25.com

이연승 a3732536@hanmail.net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