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회 대한민국통일예술제' 성료

posted Nov 26, 201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제16회 대한민국통일예술제' 성료

 

a1.jpg


지난 23일 오후 2시부터 서울 안중근의사기념관에서 '제16회 대한민국통일예술제' 시상식이 개최되었다.

스포츠닷컴(주)와 사단법인 대한민국장인예술협회, 한국신춘문예협회가 주최하고, 공모전으로 문화체육관광부, ,통일부, 국회 외교통일위원회가 후원하였고,  이 행사에는 대한민국통일대상, 대한민국장인 하반기 인증식, 한국신춘문예 하반기 등단식 등이 있었다.


전국을 대상으로 한 1개월의 문학, 미술 공모전은 심사결과 통일부장관상(종합대상/통일을 위하여)에 이제순 공예가가 수상했고, 외교통일위원장상(대상/우리의 소원은 통일)에 문학부문에 허기원 씨(서울), 미술부문에 김재용 씨(대상/남과 북/울산)가 영예의 수상에 선정되었다.


외 대한민국통일대상엔 15명, 사회봉사대상엔 7명이 수상하였다.

모범공직자 상에는 전남 무안군수가 지방자치대상 외 4명의 공직자가 지난 한해 동안의 공적을 치하받았다.


엄원지 대회장은 통일은 아직 요원한 역사적 과제이지만 우리는 순수한 문화예술로서 통일을 표현하고, 이 행사를 통해 통일에 대한 올바른 국가관과 가치관을 상기함으로써 자라나는 새싹들과 기성 어른들에게 애국심을 심어주고자하는 취지로 이 행사의 목적이 있다면서 내년부터는 전국 공모전을 보다 더 적극적으로 실시하고, 상금과 최고 종합대상격인 장관상을 확보, 승인받아  전국의 청소년, 일반인 예술가들이 대거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서 보다 폭넓은 행사로 발전시키겠다 고 밝혔다.


한편 이 날 행사에는 수상자들 외 내외귀빈 150여명 정도가 안중근의사기념관에서 의사의 애국적 역사를 상기하고 남북통일을 염원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갖었다.


[스포츠닷컴 이기장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