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덕수 명인과 신명나는 사물놀이를 즐기세요

posted Nov 04, 201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국회에서 김덕수 명인과 신명나는 사물놀이를 즐기세요


- 11.21(), ‘김덕수패 사물놀이×앙상블시나위 공감(共感)’ 개최 -

- 11.6()부터 국민 누구나 국회문화행사 홈페이지 통해 선착순 예약 신청 -


97a0d18e8c5d1b274576532c2ab267e4.jpg


김덕수패 사물놀이×앙상블시나위 공감(共感)’1121() 오후 7시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지난 9월 국회 전통한옥 사랑재에서 열린 국악공연에 이어 우리 가락의 향연을 통해 국회가 국민에게 한 발짝 더 다가가는 소통의 장이 다시 한번 열리는 것이다.

이번 공연을 관람하고 싶은 국민은 116() 오전 9시부터 국회문화행사 홈페이지(http://culture.assembly.go.kr)를 통하여 신청(1인 당 2매까지)할 수 있다.

 

국회가 한 해를 잘 마무리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준비한 이번 공연에서 김덕수패 사물놀이와 앙상블시나위는, 사물놀이가 관현악기를 만나 서로의 각기 다른 맛과 멋을 내면서도 조화롭게 어울리는 우리 소리의 진수를 선보일 예정이다.

 

문희상 국회의장은 신명나는 사물놀이도 즐기고, 사물놀이와 시나위가 조화롭게 어울리는 소리를 통해 국회와 국민이 화합하고 소통하는 또  하나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 날 공연에서 사물놀이 창시자인 김덕수 명인은 장고 독주곡인 장고산조를 연주할  예정이다. 그가  창단한  사물놀이패는 전 세계 50여 개국에서 약 6,000회가 넘는 공연을  통해  전통예술의  현대화, 대중화, 세계화를 이룬 가장 성공적인 음악단체로  평가받고  있다.

 

앙상블시나위는 무속음악에  뿌리를  둔  우리 고유의  즉흥 기악  합주곡인 시나위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선보이고 있는 국악연주단으로, 이번  공연에서  사물놀이와의  즉흥  합주를  통해  또  다른  느낌의  울림을  선사할  예정이다. 고 밝혔다.


스포츠닷컴 양동주기자 



Articles

63 64 65 66 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