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록 전라남도지사, ‘필승코리아 펀드’ 가입

posted Aug 28, 201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필승코리아 펀드’ 가입

- 일본 경제보복 대응해 부품소재장비 분야 국내 기업 응원 -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28일 NH농협은행 전남도청 지점을 방문해 부품소재장비 분야 국내 기업을 응원하는 ‘NH-아문디(Amundi) 필승코리아 주식형 펀드’ 가입을 약정했다.


5e8b106c2d8e4e816e3605c5c5ea88f3_1566974949_9449.jpg
 


김 지사는 창구 담당자로부터 펀드 출시 배경과 가입 절차, 적립 방식 등에 대해 간단한 설명을 듣고 가입서에 서명했다.


김 지사는 “오늘은 일본이 한국에 대한 화이트리스트 제외 조치가 시행되는 첫날”이라며 “일본의 경제보복에 대응해 기술 국산화, 원천기술 개발을 위해 노력하는 부품소재장비 분야 국내 기업을 응원한다”고 강조했다.


김 지사는 펀드증서를 교부하는 창구 직원들과 일일이 악수하고 격려하면서 더 많은 도민들이 펀드 가입에 동참하도록 농협의 적극적인 홍보를 당부했다.


전라남도는 일본 수출규제 피해신고센터를 설치하고 일본 수출기업인 간담회 개최, 피해기업 경영자금 지원, 지방세 납기 연장 등 일본의 경제보복 피해 기업 지원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김 지사가 가입한 펀드 상품은 소재부품장비 관련 기업이나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국내 기업에 주로 투자하는 주식형 펀드다.


운용 보수와 판매 보수를 낮춰 그 수익이 기업에 돌아가도록 설계됐다.


운용 보수의 50%를 기초과학 분야 발전을 위한 장학금 등 공익기금으로 적립한다.


스포츠닷컴 이기장 기자


Articles

84 85 86 87 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