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대한민국독도문화제」 및 「제28회 대한민국모범인대상 시상식」 성료

posted Jul 24, 201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15회 대한민국독도문화제28회 대한민국모범인대상 시상식성료

 

독도20190723기사.jpg


23일 서울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15회 대한민국독도문화제28회 대한민국모범인대상 시상식이 성료됐다.


스포츠닷컴()()대한민국장인예술협회가 주최하고, 대한민국독도문화제 조직위원회, 대한민국모범인대상 제정위원회, 한국신춘문예협회가 주관하는 이 행사엔 수상자와 내외빈 200여명이 참석했다.


대한민국독도문화제는 올해로 15회를 맞는 행사로서 독도를 사랑하고 수호하고자 하는 염원으로 국민대화합을 도모하고, 독도라는 주제를 갖고 문학, 미술, 대중음악, 무용 등 문화예술 전반에 걸친 장르로 순수한 문화예술인들이 모여 축제하는 이 행사는 정치성을 전혀 배제한, 독도 관련한 가장 권위있는 전국대회로 자리매김해 왔다.


또한 대한민국모범인대상 시상식2005년 보건의 날을 기념으로 시작한 행사가 벌써 28회를 맞게 되었는데, 올해는 의정활동을 모범적으로 수행한 황주홍 국회의원이 ‘2019 대한민국 모범의정대상을 수상하는 외 지자체에서 의정활동 중인 김용호(전남도의회), 강형구 의원(순천시의회), 정광식(보성군의회), 공무원, 사회단체장 등 총 31명이 전국 각 시도 단위로 추천되어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이날 본 행사 전에 (사) 대한민국장인예술협회와 (주) 해라 와의 MOU협약식이 있었다.

2019년 하반기부터 두 협약처는 문화예술 관련하여 정부가 공식 인증하는 교육문화 사업안을 수립하여 시행할 계획이다.

또한  신임으로 스포츠닷컴(주) 부회장에 엄익진 씨가. (사) 대한민국장인예술협회 부회장에 이희숙 장인이 임명되었다.


2부 순서로 주최측 계열 행사인 *장인 무형문화재 인증식(이제순/인삼공예), *대한민국장인 인증식(김영자/판소리),(김순옥/황해도 이북굿), (박이경/림프체형관리), (공병만/한방,인삼발효),(장하림/수묵백묘화),(신화희/두피미용) 등이 선정되었다.


그리고 *종합문예지 한국신춘문예상반기 등단식엔 2018년 겨울호 등단자인 송원식(), 정혜영(), 지규섭(), 2019년 봄호 등단자인 신인숙(), 권순채(시조), 안덕일(수필), 이외우(수필), 조경애(수필), 김광훈(희곡) 등이 문단에 공식 인증을 받았다.


또 지난 상반기 동안 봉사활동을 열심히 한 대한민국공연가수협회 우수가수 10명이 연예봉사상을 수여받았다.


1부 순서인 축하공연으로 심현주, 안순이, 김민주, 김도현, 이영희, 이향수, 장은희 가수가 무대에서 공연을 펼쳤고, 시낭송에 이영희 스포츠닷컴 이사가 '제15회 대한민국독도문화제' 문학대상 작품인 석정희 시인의 시 '외롭지않은 독도'를, 판소리에 김영자 장인이 , 검무에 대김상철, 강제란 검사가 공연했다.


사회는 장은희 동국대평생교육원 가요지도자과정 주임교수가 맡았다.


3부 순서인 경품잔치는 수상자와 참관객이 함께 웃고 즐기는 문화행사로 진행되었다.

끝으로 엄원지 대회장의 내년 행사는 보다 나은 행사를 하겠다는 마무리 인사로 15회 대한민국독도문화제28회 대한민국모범인대상 시상식가 성료되었다


[스포츠닷컴 유규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