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무안군, 여름철 영농교육 큰 호응 속 성료

posted Jul 08, 201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전남 무안군, 여름철 영농교육 큰 호응 속 성료

- 당면영농 기술 보급으로 농업경쟁력 키우는 계기 마련 -


무안군(군수 김산)은 지난 3일 농업인 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여름철영농교육을 성황리에 마무리 하였다고 밝혔다.


385a0dba93387844c18f3c489ee07cc8_1562583475_0912.jpg
 


군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이번 여름철 영농교육은, 광주 군사공항 이전반대 바로알기, PLS제도(농약허용기준강화) 등 홍보와 땅 살리기를 통한 고품질 쌀 재배기술, 양파∙참깨∙고추 등 분야별 전문교육을 실시하였다고 전했다.


특히, 이번 교육 전 과정은 외래강사를 초빙하지 않고, 우리 지역 농업 전문가인 무안군농업기술센터 농촌지원과장 배병열, 농촌지도사 장진오∙이지행∙이상일 지도사들이 직접 강의를 하는 등 지역 전문가로서의 면모를 발휘하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계기로 “농업인들에게 농업의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적극적인 농정을 제시하면서, 고령화에 따른 농촌의 노동력 부족해소를 위한 드론공급․양파기계화,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새로운 소득 작물 개발보급, 1읍면 1특색 소득사업 추진으로 농업인의 소득화와 직접 연결될 수 있는 농업정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강조했으며 “앞으로도 농업인들에게 꼭 필요한 맞춤형 전문교육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스포츠닷컴 유규상 기자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