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여성 일자리 박람회’ 29일 여수서 개최

posted May 23, 201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전남 여성 일자리 박람회’ 29일 여수서 개최 
- 270여 개 기업 참여, 400여 명 채용 예정…즉석 면접, 취업‧창업 정보 제공 -

‘전남 여성 일자리 박람회’가 오는 29일 여수시 흥국체육관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경력단절여성에게 일자리를 연계하고 취업과 창업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2_a1aec0fcb3b2_bfa9bcba_c0cfc0dab8ae_b9d

현장채용업체와 간접채용업체 270여 개가 참여해 400여 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현장에는 인재채용관, 여성창업관, 취업 컨설팅관, 직업정보관, 원스톱 취업준비관 등 5개관 60개 부스가 마련된다.

인재채용관에서는 구직‧구인 현장 상담과 채용이 이뤄진다.

행사 당일 이력서를 가지고 채용관을 찾으면 1:1 즉석 면접을 볼 수 있다. 사전에 면접을 접수하면 기념품도 제공된다.

여성창업관은 자영업종합지원관과 창업사례관으로 구성된다.

소자본 여성 창업 정보와 사례를 제공하고 창업아이템을 체험할 수 있다.

취업 컨설팅관에서는 직업선호도검사와 직업카드검사 등을 통해 적성검사를 진행하고, 취업‧창업 상담도 이뤄진다.

직업정보관에서는 여성 유망직종을 소개하고 체험기회를 제공한다.

원스톱 취업준비관은 이력서 작성부터 면접까지 취업 과정을 교육한다.

면접을 위한 메이크업과 헤어, 이미지 메이킹, 사진촬영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날 행사장에는 취업희망나무 만들기, 인생사진 남기기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열리고, 어른이 놀이터, 놀이방, 카페 등 편의시설도 차려진다.

개회식은 29일 오전 11시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권오봉 여수시장, 서완석 여수시의회 의장과 도‧시의원, 유관기관장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여성에게는 좋은 일자리를 제공하고 기업에게는 훌륭한 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이번 박람회에 많은 기업과 여성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여수여성인력개발센터(☏ 061-641-0050)로 문의하면 된다.

스포츠닷컴 이기장 기자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