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대한민국통일예술제' 및 '제27회대한민국모범인대상 시상식' 성료

posted Oct 29,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제15회대한민국통일예술제' 및 '제27회대한민국모범인대상 시상식' 성료


v1.jpg


지난 24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스포츠닷컴(주)와 (사)대한민국장인예술협회, 한국신춘문예협회가 주최, 주관하는 ‘제15회 대한민국통일예술제 및 ’제27회 대한민국모범인대상‘ 시상식이 개최됐다.


지난 9월 15일부터 10월 15일까지 <남북통일>, <북한동포에게 보내는 편지> 등을 주제로 문학, 미술 부문의 공모전과 대중음악 실기전등을 실시한 ‘제15회 대한민국통일예술제’는 전국 각 학교와 일반 단체에서 참가하여 그 중 우수한 작품을 시상하였고, 지난 한햇동안 정치, 사회, 문화예술, 교육 등 각 분야에서 대한민국의 발전을 위해서 공헌한 분들을 추천받거나, 본상 제정위원회 심의회에서 대상을 정한 분들을 엄격 심사하여 미래의 한국을 위해 꼭 필요한 모범애국인들을 선정하는 ‘제27회 대한민국모범인대상’ 시상식이 엄숙하게 이루어졌다.


이 날 엄원지 회장은 인사말에서 “많은 노력과 준비를 했음에도 행사 현장에서의 미비점이 마음 아프다” 면서“ 오늘 수상자 여러분은 주최 위원회가 진실한 측면에서 대회를 이루어온 역사가 있는 만큼 이 나라 통일과 국가발전을 위해 진심으로 공헌해 온 애국인만을 선정한 것이므로 큰 자부심을 갖고 열심히 자신의 자리를 지켜주길 바란다”며 대회사에 가름했다.


또한 김해영 국회의원은 축사에서 “한반도 평화의 시대를 맞이해서 이 곳 국회에서 통일예술제가 열리는 것이 매우 뜻깊다”면서 “ 한반도 평화의 봄을 위해서는 정부의 노력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이 우리 민간의 노력이라고 생각한다” 고 말하고 ‘민간의 영역 중에서도 특히 문화예술분야는 기여하는 바가 매우 크다“면서 ”여러분들의 통일에 대한 노력에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말했다.


이 날 시상식에는 박찬대 국회의원 (인천. 연수구 갑/국회 교육위원회)이 ‘2018 대한민국 모범의정대상’을 수상했고, 이용재 전라남도 도의회 의장이 ‘2018 대한민국지방자치도정 의정대상’에 전동평 영암군수가 ‘2018 대한민국 지방자치대상’에 서정진 전라남도 순천시의회 의장이 ‘2018 대한민국 지방자치시정 의정대상’을 수상하는 등 우수한 모범 공직자들이 축하를 받았고, 일반 문화예술인들 중 우수한 문화예술인들이 영예의 상을 수상했다.


그리고  (사) 대한민국장인예술협회가 선정하는 2018 하반기 장인 인증식에는 이정기(가야금) 신경균(전통음식), 여현희(천연염색) 의 대한민국장인이 새롭게 탄생했고, 모범청소년상에는 최재영(경희대 3), 이승재(원미고 2), 김영윤(원미초4) 학생 등이 소정의 장학금 등과 함께 격려를 받았다.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상인 통일예술제 문학대상 수상자 김지훈(증산중2) 학생에게도 소정의 장학금이 전달되었다.

외 모범 공직자(사진 참조), 문화예술인들이 각기 전문분야에 따라서 그 우수성과 전문성의 공로를 격려받았다.


대중음악부문인 '2018 통일가요제'에서는 김민호 씨가 대상을 수상했다.


한편 본사에 따르면 2005년부터 개최해 오던 ‘대한민국독도문화제’는 2019년도를 기점으로 마감하며 대신에 제16회에 이르는 ‘대한민국통일예술제’와 제28회 때부터의 ‘대한민국모범인대상 시상식’을 더 엄격하고 준수하게 행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행사 사진 일부>


v2.jpg


v3.jpg


v4.jpg


v5.jpg


v6.jpg


v7.jpg


[스포츠닷컴 이기장 국회출입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