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회관, 관람 사전예약 시스템 홈페이지에 구축

posted Jan 29,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서영훈 기자/스포츠닷컴]

4월 중 오픈 / 설 연휴기간은설날만 휴관 -

 

대구시 어린이회관에서는 안내도우미 전시물 안내 서비스가 필요한 사람들을 위해 20115월부터 전화를 통한 사전 예약관람을 시행하여 단체 및 개인 예약 관람객들에게 호평을 받아 왔다. 이를 더욱 개선하기 위해 20144월부터는 어린이회관 홈페이지에서도 예약을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이 개선된다.

 

 

대구시 어린이회관은 198311월에 개관하여 30돌을 지나면서 건물이

aaa.jpg  

201311월 교체한 물테이블 전시물

 

조금 오래되었지만 지속적인 전시물 교체로 꿈누리관은 아기자기한 이야기로 알차게 꾸며져 있고, 탈것으로 어린이기차와 회전열차가 있으며, 아슬아슬한 스릴과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리모컨 카(교체작업 ) 등이 있어 어린이들로부터는 인기가 좋은 곳이다.

 

bbb.jpg

 

 

ccc.jpg

 

특히 처음 방문으로 전시관이나 전시물이 낯설 경우 전화로 사전 예약하여 어린이회관 도우미의 안내를 받을 수 있는데, 지금까지는 전화로만 접수한 관계로 업무시간 내에만 예약이 가능하여 매번 번거롭고 불편하였는데 20144월부터는 시스템을 개선하여 홈페이지에서도 예약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한편, 알찬 내용의 전시관 관람 외에도 4월부터 그림그리기대회, 글쓰기 대회 등의 다채로운 문예행사와 년 3회에 걸친 아동극 공연, 어린이 과학체험 교실 등 다양한 체험교실 등을 운영하며 명실공히 어린이들의 전당으로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키워주며 감성을 풍요롭게 해주는 프로그램들로 가득 채우고 휴관일(매주 월요일, 1 1, 구정 당일, 추석 당일)을 제외하고 항상 어린이들을 맞고 있다.

 

대구시 이성현 어린이회관장은 “2014년에도 미래의 꿈나무인 어린이들이 어린이회관을 찾아 불편함이 없이 재미있게 보고 즐기고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시스템을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www.newssports25.com

서영훈 기자 smi5445@hanmail.net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