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 문화유산 방문교육 교육사 양성과정 개최

posted Aug 29,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충청북도 문화유산 방문교육 교육사 양성과정 개최 
- 문화유산 교육의 전문성 확보를 위한 체계적인 인력 양성 - 

c3e6bacfb5b5c3bb.jpg

충청북도문화재연구원은 9월 14일부터 11월 16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문화유산 방문교육을 위한 교육사 양성과정을 진행한다. 

문화재청에서 추진하는 문화유산 방문교육은 초, 중학교에 직접 방문하여 지역 문화유산 교육을 실시하는 사업으로, 본 교육은 방문교육 전문강사 양성을 목적으로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강의, 답사, 실습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충북지역의 문화유산에 대하여 알아보는 강의 후 이와 관련된 답사가 진행되며, 학교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 문화유산 교육방법 등을 배우게 된다.

마지막으로 교육주제별 체험과 실습 등을 끝으로 기초과정은 마무리될 예정이다.

일정 시간 이상 수료한 사람에게는 기초과정 수료증이 지급되며, 기초과정 수료자는 향후 진행 예정인 심화과정에 참여할 수 있다.

심화과정까지 수료한 사람은 문화유산 방문교육 강사의 자격이 주어진다.

이번 양성교육은 문화유산 교육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교육비는 무료이다.

충청북도문화재연구원에서는 지역의 최신 연구자료를 바탕으로 한 교재를 개발하고 전문인력을 양성하여 체계적인 문화유산 방문교육을 수행할 예정이며, 이를 통하여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문화유산의 소중함과 가치를 배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프로그램 참여는 충청북도문화재연구원 홈페이지(www.chungbuk.re.kr) 알림마당 - 공지사항에서 참여신청서를 내려받은 후 메일로 접수하면 되며, 더 자세한 내용은 전화문의(043-279-5461)하면 된다.

스포츠닷컴 최정진 기자

Articles

77 78 79 80 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