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축구 첼시 레이디스, 지소연 영입 발표

posted Jan 28,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연합뉴스DB/>>
<< 연합뉴스DB >>

 

(서울=연합뉴스) 김수현 기자 = 잉글랜드 여자축구 첼시 레이디스가 지소연(22)의 입단 소식을 발표했다.

 

첼시 레이디스는 27일(한국시간) 구단 홈페이지에서 "한국 국가대표 지소연을 영입했다"고 밝혔다.

 

첼시 레이디스는 이미 이달 초 지소연과 계약을 맺었다. 그러나 비자 등 절차가 남아 있어 영입 발표는 하지 않고 있었다.

 

첼시 레이디스는 지소연이 A매치 55경기 출전, 26골을 넣은 한국 여자축구 간판이라고 설명했다.

 

일본 여자 실업축구 아이낙 고베에서 활약, 지난달 일본에서 끝난 국제여자클럽선수권 결승에서 첼시 레이디스를 물리치고 아이낙 고베가 우승하는 데 앞장섰다고도 소개했다.

 

에마 헤이스 첼시 레이디스 감독은 "지소연은 세계 최고의 미드필더 중 한 명"이라며 "모든 팬이 지소연을 좋아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내비쳤다.

 

헤이스 감독은 "지소연은 우리 팀에 필요한 모든 것을 갖춘 선수"라며 "지소연은 첼시 레이디스에서 큰 성공을 거두리라 확신한다"고 높게 평가했다.

 

지소연 역시 구단을 통해 "유럽에서 축구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며 "팀의 핵심 선수가 되도록 노력해 첼시 레이디스의 성적을 최고로 끌어올리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지소연은 28일 영국으로 출국, 첼시 레이디스의 새 시즌 대비 훈련에 합류한다.

잉글랜드 여자축구는 4월에 개막한다.

 

porque@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2014/01/27 22:44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