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춤사랑연구회 전통문화 우리것을 찾아서
우리춤사랑연구회 전통춤발표회 모습
우리춤사랑연구회(회장 함훈옥)는 2000년에 결성하여 전통문화 우리 춤을 사랑하는 다양한 연령층의 주부들이 모인 동아리 단체.
한국인의 정서에 긍정적 에너지를 불어 넣을 수 있는 신명을 찾다 보니, 한국전통 무용을 배우게 되었다고 한다.
몸으로 체화하며 전공자 못지않은 배움과 연구를 통해 취미를 넘어 발전된 진지한 여가로의 전문성을 확보한 단체라 할 수 있다. 또한 자신의 삶의 만족과 실현을 통해 자기개발과 자원봉사로 소외된 계층에 문화 활동을 펼치며 공연하는 어머니 무용단체이다.
제 1회 우리춤사랑연구회 “인연. 우리 춤” 전통춤발표회.
제 2회 우리춤사랑연구회 “춤. 향” 전통춤발표회.
제 3회 우리춤사랑연구회 “ 꿈” 정기발표회.
제 4회 우리춤사랑연구회 “비상” 정기발표회.
제 4회 발표회와 많은 봉사활동과 부산 생활 무용동아리 공연을 통해 자신의 전문성 향상과 역량 강화를 통해 삶의 질을 추구하고 있다고 한다.
작품은 주로 입춤, 살풀이춤, 승무, 한량무, 태평무, 즉흥무, 진도북춤, 소고춤, 장구춤 등 다양한 레퍼토리를 연마하고 있다.
경주 일정은 일상 속에서 탈출하여 자연과 함께 우러진 춤 공간을 찾아 우리춤사랑연구회 동아리 단체의 힐링, 단합도모를 위해 회원이 잘 알고 있는 경주 자연을 닮은 소박한 집(자닮소100년넘은한옥)이라는 장소에서 한바탕 신바람난 무대를 만들었다고 한다.
경주자연을닮은소박한집에서
우리춤사랑연구회(예술감독 및 지도 윤정미)는 앞으로도 더 깊이 있는 한국전통무용을 함께 발전시켜나가며 주부들의 끈끈한 우리 춤에 대한 사랑과 대중들이 바라는 한국전통무용으로 성장해 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우리춤사랑연구회 회장 : 함훈옥(010-2580-3659)
우리춤사랑연구회 예술감독 및 지도: 윤정미(010-5751-1099)로 연락하면 된다
그리고 정기모임 일정도 참조하길 바랍니다
정기모임
부산시민회관 4층연습실>> 매주(수, 금)오후1시
윤정미무용단 연습실>> 매주(화)오전 11시, 매주(목)오후1시
스포츠닷컴 양동주 기자
이메일 humman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