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립도서관,‘ 2018 길 위의 인문학 공모사업’ 선정

posted May 23,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순천시립도서관,‘ 2018 길 위의 인문학 공모사업’ 선정


순천시는 시립도서관 2개관(순천시립삼산도서관, 순천시립연향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2018 길 위의 인문학’ 공모 사업에 최종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길위의인문학 사진1-1.jpg


‘길 위의 인문학’은 지역도서관을 거점으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인문 강연 및 탐방 프로그램과 다양한 쓰기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는 사업이다.


삼산도서관에서는 오는 6월 ~ 10월까지 ‘인문학, 선비에게 길을 묻다’라는 주제로 운영 예정이다. 옛 선비정신을 되돌아보며 현대 사회에 살고 있는 사람들에게 삶의 의미를 찾을 수 있도록 전문가 초청 강연과 선비 정신이 깃든 유적지 등을 답사하는 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연향도서관은 6월 ~ 11월까지 청소년을 대상으로 ‘미래자서전으로 진로를 디자인하라’라는 주제로 운영한다. 청소년들이 아직 살아보지 않은 인생을 설계하고 계획하여 꿈이 이루어져가는 과정을 이미 이룬 것처럼 상상해 유년기부터 노년기까지의 인생을 한 권의 책으로 만드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순천시립도서관 관계자는“올해 ‘길 위의 인문학’ 프로그램이 청소년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시민들의 삶에 인문학이 한 층 더 가까이 자리 잡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히고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수강 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 (https://library.sc.go.kr)를 참고하거나 순천시립삼산도서관(061-749-6691), 순천시립연향도서관(061-749-8555)으로 문의하면 된다. 


스포츠닷컴 유규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