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설 명절은 안전점검에서부터!

posted Jan 25,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서영훈 기자/스포츠닷컴]

 

 

- 여희광 대구시 행정부시장 제214차 안전점검의 날 행사 참여 -

 

aaa.jpg

 

bbb.jpg

 

대구시는 214차 안전점검의 날(1.23)을 맞아 설 명절 대비 재난취약시기 안전관리 대책의 하나로 원대신시장에서 서부소방서장, 한국가스안전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장, 한국전기안전공사 대구서부지사장, 대구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 등의 안전점검 전문가 50여 명과 같이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했다.

 

여희광 대구시 행정부시장은 원대신시장 우명현 상인회장을 찾아즐거운 설 명절은 안전점검에서부터 시작 된다며 전통시장의 겨울철 화재예방을 당부하고 소화기 30개를 증정했다. 또 전통시장 내 상가를 방문해 LPG 가스통과 배관을 점검하고 고장 난 전기등을 교체해 주고 안전점검 참여자들에게 전통시장에서 장보기한 물건을 선물로 줬다.

 

대구시는 시민들이 설 명절을 안전하게 보내기 위해 특별 안전강조 주간(1.20~24)을 지정해 터미널, 전통시장, 대형판매시설, 복합 상영관 등 재난취약시설을 대상으로 대구시 합동안전점검반을 구성해 설 대비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합동 안전점검반은 대구시 안전총괄과를 중심으로 소방안전본부, 안전진단 전문업체,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승강기안전관리원, 등 안전관리 전문기관이 참여해 안전점검과 정비를 추진하고 있다.

 

아울러 대구시 공공기관별로 관리시설물에 대한 자체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설 명절 전까지 정비를 하도록 했다.

 

대구시 여희광 행정부시장은 시민들이 설 명절을 그 어느 때 보다도 안전하고 더 즐겁고 보낼 수 있도록 설 연휴 안전관리에 철저를 기하겠다.”고 말했다.

 

www.newssports25.com

서영훈 기자 smi5445@hanmail.net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