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 분위기 가득한 박물관으로 놀러오세요!

posted Jan 23,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류재효 기자/스포츠닷컴]

 

 

시립박물관(관장 박방용)이 설날을 맞아 다양한 전통문화행사와 특별전시를 마련해 관람객들에게 새해 소중한 추억을 선사한다.

 

우선 124일부터 22일까지 박물관 문화체험실 앞 야외에서 잊혀져 가는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설맞이 민속놀이 마당을 운영한다. 민속놀이 마당에서는 윷놀이, 투호놀이, 제기차기, 팽이치기 등 각종 민속놀이 체험이 진행된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누구나 무료로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1층 기증전시실에서는 테마전시 신성한 영혼의 조력자, ()’ 관람이 가능하다. ‘유마도를 비롯 박물관 소장품 14점을 32일까지 전시하며, 갑오년 말띠 해를 맞아 말의 상징적 의미를 살펴볼 수 있다.

 

1층 기획전시실에 마련된 발굴성과전 부산의 옛기억에서는 기장 하장안 유적 출토 한글새김도자기250여 점을 223일까지 관람할 수 있다. 전시관람 외에 나도 고고학자! 발굴조사체험 유물 만져보기 체험코너 탁본, 실측, 복원 실연도 참여 할 수 있다.

 

박물관 관계자는 설 연휴를 전후해 많은 시민들이 박물관을 찾아 전통놀이를 즐기면서 설 의미를 되새겨 보길 바란다.”라면서 올해도 시민들에게 보다 나은 문화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등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www.newssports25.com

류재효 기자 ryu1948@hanmail.net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