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 함께 만든 소망 연, 하늘 높이 훨~훨 날려 보내세요!

posted Jan 14,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류재효 기자/스포츠닷컴]

 

 

부산시 복천박물관(관장 하인수)이 갑오년 새해를 맞아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연을 만들고 가족의 소망을 담아 하늘에 띄우는 소망 연 날리기행사를 1월과 2월 두 차례에 걸쳐 개최한다.

 

유치원생 또는 초등학생 가족을 대상으로 펼쳐질 이번 행사는 설날과 정월 대보름을 맞아 118일과 28일 오전 1030분부터 복천박물관 1층 강의실에서 실시된다. 복천박물관 소개 및 간략한 설명을 시작으로 각자의 소망을 문자나 그림으로 담아내 연을 만들고 이어 고분공원에서 연 날리기와 함께 야외전시관 자유 관람의 시간을 가진다. , 우천 시는 125일과 215일로 행사가 연기된다.

 

2월 행사 참가신청은 122일부터 복천박물관 홈페이지(bcmuseum.busan.go.kr)를 통해 가능하며 참가자 명단은 개인 휴대폰으로 문자메시지를 발송할 예정이다. 50팀을 선정하며, 연 재료는 참가자에 한해 무료로 제공하나 색연필 또는 크레파스는 참가자들이 준비해야 한다.

 

연 만들기에 참여하지 않은 가족도 개인적으로 연을 지참해 12시까지 복천동 고분군으로 오면 연 날리기 행사에 참여할 수 있으며, 현장에서 완성 연 구입도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복천박물관 조사보존실로 전화 문의 하면 된다.

 

복천박물관 관계자는 내 고장의 역사를 배우고, 전통놀이 문화도 체험할 수 있는 이번 행사에 어린이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www.newssports25.com

류재효 기자 ryu1948@hanmail.net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