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부산 가로수를 한눈에 즐기다 - 부산시, 화보집‘부산의 가로수’발간

posted Jan 02,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엄원지 기자/스포츠닷컴]

 

aaa.jpg 

수영구 좌수영로 왕벚나무 가로수

 

bbb.jpg

 부산진구 동천로 은행나무 가로수

 

ccc.jpg 

해운대구 해운대로 느티나무 가로수

 

ddd.jpg 

 동래구 쇠미로 가시나무 가로수

eee.jpg  

기장군 해맞이로 메타세콰이어 가로수

fff.jpg

 금정구 금정로 튤립 나무

 

부산시, 도시녹화의 핵심을 이루며 시민의 정서를 풍요롭게 하는 가로수를 수종별로 알기 쉽게 정리하고 노선별로 식재현황을 소개한 화보집‘부산의 가로수’발간

 

 부산시가 도시녹화의 핵심을 이루면서 시민 정서를 풍요롭게 해주는 가로수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고, 그동안 추진해 온 그린부산사업의 성과를 시민과 공유하고자 아름다운 부산 가로수를 한눈에 즐길 수 있는 화보집 ‘부산의 가로수’를 발간했다.

 

이번 화보집은 지난 9월부터 전수 조사를 통해 파악한 부산 전역의 가로수 수종과 노선별 식재현황을 일목요연하게 담고 있다. ‘부산의 가로수’에 따르면 부산시 가로수는 왕벚나무 등 36종 144,231주가 식재되어 있으며, 이중 낙엽수가 88%, 상록수가 12%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왕벚나무, 은행나무, 느티나무, 버즘나무, 이팝나무, 후박나무, 회화나무, 먼나무, 해송, 메타세쿼이아 등 주요 10개 수종이 전체의 92%이상을 점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왕벚나무 42,245주(29%), 은행나무 35,420(25%), 느티나무 16,585주(12%)

버즘나무 8,627주(6%), 이팝나무 7,932주(5.5%)

 

부산시 이윤형 녹지정책과장은 “이번 화보집은 단순히 부산지역의 가로수 현황만 소개하는 것이 아니라 도시 속에서 자연과 나무를 이해할 수 있는 안내서의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라면서 “누구든 쉽게 가로수를 이해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어 부산의 친환경적인 이미지를 널리 알릴 수 있는 중요한 자료로도 활용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www.newssports25.com

하재 기자 lucky0502@hanmail.net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