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교육청,‘2017. 전남 교육미래위원회 연합 연찬회’개최

posted Jun 02, 201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전라남도교육청,‘2017. 전남 교육미래위원회 연합 연찬회개최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61() 보성다비치콘도에서 전남교육청의 교육지원청 교육미래위원 400여명을 대상으로일반고 운영 체제 개편 방안설명과 교육감과의 대화 시간을 가졌다. 교육미래위원회는 장만채 교육감의 공약사항으로 2010년부터 운영하는 민관 협의체 형태의 교육감 자문기구로 전남 교육의 발전 방안과 주요 교육시책 수립 및 그 밖의 교육발전에 관한 중요 사항을 심의·자문하고, 교육지원청 교육미래위원회는 교육지원청의 주요 정책 및 지역 시책과 교육장이 회의에 부치는 사항을 심의·자문하고 있다.


ohc.jpg

 

장만채 교육감은 인사말에서다가오는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이하여 일하는 방식의 변화뿐 아니라 생활방식 전반에 걸친 혁명적 변화에 대비하기 위해 학생들이 살아갈 미래를 준비하는 미래핵심역량을 강화하는 교육을 실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교육감과의 대화에서 교육미래위원들이 제시한 일반고 체제 개편 내실화 방안과 학생중심 교육과정 운영, 작은학교 희망 만들기 등의 의견에 대해교육공동체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꿈을 키우는 교실 행복한 전남교육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연찬회에 참석한 장흥의 교육미래위원은교육감과의 격의 없는 대화로 전남교육 발전을 위해 소통하고 공감하는 소중한 기회가 됐다고 말했고, 전남의 교육비전과 주요 시책에 대해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 이었다말했다.


스포츠닷컴 이기장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