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2017. 2. 9. 의안접수현황

posted Feb 13, 201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국회, 2017. 2. 9. 의안접수현황

국회사무처(사무총장 우윤근)는 2017년 2월 9일(목) 변재일의원이 대표발의한 “대통령비서실법안”, 김태흠의원이 대표발의한 “세월호 선체조사위원회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특별법안” 등 총 51건의 의안이 접수되었다고 밝혔다. 접수된 의안은 국회운영위원회 등 소관 위원회에 회부되어 심사될 예정이다. 접수된 법률안의 주요내용을 소개하면 다음과 같다.


aswd.jpg

*대통령비서실법안(변재일의원 대표발의)은  대통령령으로 규정하고 있는 대통령비서실의 조직 및 직무 등을 법률에 직접 규정하고, 대통령비서실장은 국회의 인사청문을 거쳐 대통령이 임명하도록 하며, 대통령비서실에 인사위원회를 두고 그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사항은 대통령령으로 정하도록 한다는 등의 내용이고 


*세월호 선체조사위원회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특별법안(김태흠의원 대표발의)은 세월호 선체조사위원회는 7명의 위원으로 구성하고, 6명은 국회가 선출하며, 1명은 희생자가족대표가 선출하도록 하고, 위원회는 직권으로 세월호 선체에 대한 정밀조사를 수행하고, 자료·물건의 제출명령, 동행명령 등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세월호 선체조사위원회를 설치·운영하여 인양 후 육상에 거치된 세월호 실물 선체에 대한 조사 업무 등을 수행하도록 한다는 등의 내용이다.


권병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