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근로자와 함께하는 송년 잔치

posted Dec 16, 201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남전우 기자/스포츠닷컴]

 

- 지역경제발전의 일익을 담당하는 외국인 근로자 노고 치하, 새해 희망 재충전

 

인천시와 인천외국인력지원센터는 12. 15일 인천기술인력개발센터에서 ‘인천지역 외국인 근로자와 함께하는 송년잔치’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외국인 근로자, 다문화가족, 고용주 등 800여명이 참석했다.

 

○ 이번 행사는 인천지역 산업현장의 역군으로 지역경제 발전의 일익을 담당하고 있는 외국인 근로자의 노고를 치하하고 새해의 희망을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현재 인천시에 거주하는 외국인 근로자는 26,399명(거주외국인 75,552명의 35%)으로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 및 생산성 향상에 크게 기여하고 있으며 꾸준히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모범 외국인 근로자 및 고용주에 대한 포상이 있었으며, 국가별 전통공연(9개국), 레크레이션 등 다채로운 문화공연 마련으로 내ㆍ외국인이 따뜻한 정을 나누는 화합의 장이 되었다.

 

김장근 인천시 보건복지국장은 “이번 행사가 이국생활의 향수를 달래고, 다양한 문화공유 등을 통한 이해와 소통으로 새희망을 다지는 소중한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건전한 문화공간 등을 마련해 외국인과 더불어 성장하는 살기좋은 도시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www.newssports25.com

남전우 기자 njw88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