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균 의장,「18세 선거권 보장을 위한 국민대회」축사, 개헌특위 공청회도 참석

posted Jan 19, 201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정세균 의장,18세 선거권 보장을 위한 국민대회축사, 개헌특위 공청회도 참석 

 

정세균 국회의장은 119() 오전 10시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18세 선거권 보장을 위한 국민대회에 참석했다. 정 의장은 "OECD 가입국들은 18세 선거권을 보장하고 있다면서 “‘18세 투표권 보장이 글로벌 스탠다드인 만큼 우리나라도 선거연령을 낮출 필요성이 있다고 말했다. 정 의장은 이어 우리나라 청소년은 선진국과 어깨를 나란히 할 만큼 훌륭하고 성숙한 시민이라면서 청소년의 선거권 보장을 통한 정치참여 기회 확대는 대한민국의 밝은 미래와 정치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yfv.jpg

 

정 의장은 민주주의는 더 많은 참여를 보장하는 제도라면서 이번 임시국회에서 선거권 연령 인하와 관련된 법안과 제도들이 잘 정비될 수 있도록 여야 국회의원 및 정부에서도 잘 논의해 주길 바란다고 축사를 마쳤다. 오늘 행사는 18세 선거권 국민연대주최로 개최되었으며,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주승용 국민의당 원내대표, 주호영 바른정당 원내대표,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가 참석했다.


ijh.jpg


한편, 정세균 국회의장은 19일 오후 국회 본청에서 열린 개헌특위 공청회에 참석했다. 정의장은 "현실성 있는 개헌을 위해 권력구조 개편과 함께 경제정의 실현, 사회적 약자 배려, 지역 불균형 해소, 평화로운 통일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깊은 토론과 대안을 모색해 달라”고 당부했다.

 

[스포츠닷컴 이기장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