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공연정보센터‘dgtickets’이용객 급증

posted Dec 11, 201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류재효 기자/스포츠닷컴]

 

aaa.jpg 

 

bbb.jpg

 

- 지역의 모든 공연 예매정보가 원스톱, 할인티켓도 제공 -

 

대구시가 시민들의 공연정보 획득 및 공연예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설치한 공연예매 및 정보센터인 ‘dgtickets’가 지난 5월 9일에 문을 연 이후 7개월이 지난 가운데 이용객 숫자가 크게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동성로 대구 주얼리타운 입구 근처에 설치된 “dgtickets”는 대구시가 문화체육관의 국비를 지원받아 제작ㆍ설치한 것. 이 곳에서는 뮤지컬이나 연극, 오페라, 콘서트 등 대구에서 열리는 다양한 공연정보를 확인하고 현장에서 원하는 공연 티켓을 구입할 수 있다.

 

정보센터 이용 시 시민들은 당일권 등 특별기획 공연상품의 경우 다른 곳보다 훨씬 저렴하게 티켓을 구입할 수 있다. 또 인터넷 공연예매사이트(인터파크, 티켓링크 등) 이용 시 물어야 하는 티켓발권 수수료가 없으며 현장에서 티켓을 바로 발권 받아 갈 수 있다는 점 등의 편리함이 있기 때문에 “dgtickets”를 찾는 사람들이 꾸준히 늘고 있다.

 

실제로 공연정보 문의자 등 정보센터 이용객 숫자는 개소 당월(5월)에는 300명이던 것이 지난 11월에는 1000명을 넘어서 누적 이용객은 5천 명을 넘어섰고, 티켓 판매량도 지난 5월의 168매에서 지난 11월에는 1,393매로 8배 이상 늘었다.

 

지금까지 누적 티켓판매 수는 5,000여 매, 티켓 판매금액은 1억 원에 달한다. 실제로 공연정보센터 부스를 찾는 시민들은 “dgtickets”부스가 시내 한복판에 있어 방문하기 쉽고, 무엇보다 다양한 공연정보를 알려주는 데다 할인을 많이 해 줘서 너무 좋다“라는 반응을 보였다.

대구문화재단이 대구시의 위탁을 받아 운영하는 dgtickets의 운영시간은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다. 다만 대부분의 공연장들이 휴관하는 월요일은 dgtickets도 휴무다. 티켓부스에 설치된 고해상도 LCD 스크린과 LED 패널에서는 앞으로 예정된 공연의 홍보영상물이 상영되고 각종 공연들에 대한 할인율 등 다양한 정보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며, 공연 포스터, 리플릿 등 각종 공연 홍보물도 비치돼 있다.

 

지난 5월 개소 이후 dgtickets에서는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공연관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행사도 진행됐다. 티켓부스 앞 거리공연(계명문화대학 뮤지컬 공연단의 뮤지컬 갈라쇼, 소리공간팀의 버스킹 공연)이 아홉 차례에 걸쳐 치러졌으며, 공연기획사와의 협조 속에 특정한 평일 하루에 한해 이뤄지는 특별할인 이벤트인 dgtickets-day 행사도 열려서 시민들이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공연을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대구시 여희광 행정부시장은 “dgtickets의 활성화가 공연예술도시 대구의 이미지를 더욱더 높이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www.newssports25.com

류재효 기자 ryu1948@hanmail.net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