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입법조사처, 「4차 산업혁명과 한국의 미래」 세미나 개최

posted Jul 07, 201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국회입법조사처, 「4차 산업혁명과 한국의 미래」 세미나 개최


국회입법조사처(처장 임성호)는 2016년 7월 8일(금) 오후 1시 30분부터 국회 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4차 산업혁명과 한국의 미래」를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4차 산업혁명의 의미를 살펴보고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데 필요한 국가 전략, 그리고 4차 산업혁명이 우리의 삶에 미칠 영향 등에 대해서 포괄적으로 논의할 예정이다.

임성호 국회입법조사처장의 개회사로 시작되는 개회식에는 정세균 국회의장의 환영사와 김성태 융합혁신경제포럼 대표의원(비례대표), 박경미 국회 제4차산업혁명포럼 공동대표의원의 축사가 있을 예정이다.

백종현 교수(서울대 철학과, 포스트휴먼학회장)의 사회로 진행되는 세미나에서 임채성 교수(건국대 경영대학)는 “4차 산업혁명: 글로벌 제조 경쟁의 근본적 변화와 한국 제조업의 위기”를 주제로 4차 산업혁명의 의미와 영향, 그리고 한국의 대응전략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토론자로 나선 조영임 교수(가천대 컴퓨터공학과)와 고경철 교수(선문대 정보통신공학과)는 각각 4차 산업혁명을 위한 인공지능과 로봇기술의 발전 방향 및 전략에 대해 역설할 것이며, 정준화 입법조사관(국회입법조사처)은 ICT융합 활성화를 위한 법・규제 개선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또한 김상훈 연구위원(산업연구원)은 산업분야의 제조혁신 관점에서 4차 산업혁명의 영향력을 조망하고, 양혁승 교수(연세대 경영학과)는 고용과 노동에 미칠 효과와 그 대응방안을 제시할 것이다. 본 세미나는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각 분야의 최고 전문가들이 모여 4차 산업혁명을 준비하는 실천적 대안을 모색하고, 세계적 정보통신 강국인 한국이 4차 산업혁명 주도국으로 성장하는데 필요한 입법적 과제를 탐색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www.newssports25.com 

엄대진 대기자 smi5445@hanmail.net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스포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