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드림출판사, 계간 ‘출간과 문학’ 창간…10년째 테마수필 독후감 공모전 실시

posted Jun 07, 201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출간과 문학, 해드림출판사와 강남신문 공동 발행


20160607140055_6371648950.jpg


  해드림출판사가 수필 전문지였던 ‘수필界’를 계간 ‘출판과 문학’으로 탈바꿈하여 창간호(여름호 6월)를 출간했다.

‘출판과 문학’은 문학에 출판을 더하고 종합 문예지 성격의 계간으로 출간되며 강남신문(대표 유상용 전 한국지역신문중앙협회장)과 공동 발행한다.

강남신문은 서울 중심 지역인 강남에서 온갖 시련을 이겨내며 30여년 꿋꿋이 강남을 지켜온 신문사다. 해드림출판사는 강남신문의 지면을 지원받아 출판 홍보나 원고 및 작가 발굴, 문학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기획을 할 계획이다.

◇잠잠한 책, 다시 한 번 독자와 소통할 기회 마련

해드림출판사에서 출간된 책이 300여종이 넘었다. 이 가운데 어떤 책은 오랫동안 꾸준하게 판매가 되지만 또 어떤 책은 좋은 내용에도 잠잠해진 경우가 있다.

책은 물건 자체가 아닌 ‘내용’으로 가치를 정한다. 우리는 내용을 읽으려고 책을 사는 것이지 냄비 받침대처럼 물건 자체로 사용하려고 사는 것은 아니다. 다른 ‘물건’과는 달리 책은 겉이 해어졌다고 하여 내용의 가치가 떨어지는 게 아니라는 뜻이다. 시간이 흘러도 한 번 출간된 책 ‘내용’은 닳거나 헐지 않는다. 따라서 책은 신간이냐 구간이냐 하는 게 무의미하다.

우리는 책 나온 지 1년도 채 안되어 ‘구간 의식’을 갖는다. 그것은 책을 책으로 보지 않고 ‘물건’으로 보기 때문이다. 물건에는 중고가 있어도 책에는 중고라는 말이 없어야 한다. 10년 전 출간된 책이라도 오늘 날짜로 다시 발행하면 신간이 되는 것이다. ‘출판과 문학’을 발간하게 된 이유 중 하나가 여기 있다.

‘출판과 문학’ 발행의 첫 번째 목적은 이미 출간된 책들을 조금이라도 더 드러내고 묻혀버린 좋은 내용을 다시 한 번 독자에게 읽힐 기회를 마련하며 독자와 저자 간 소통의 통로가 되기 위함이다.

두 번째는 ‘출판과 문학’의 ‘신인문학상’을 통해 해드림 저자들을 비롯하여 뒤늦게라도 문학과 인연을 맺으려는 이들에게 문인으로 발돋움하는 계기가 되어주거나 잠재된 문학적 재능을 발견하도록 도와주고자 함이다.

이번 창간호 신인문학상에는 장우혁 씨와 이재욱 씨가 시인으로 데뷔하였고 우무영 씨, 곽경립 씨, 김순호 씨, 조윤진 씨가 수필가로 데뷔하였다.

세 번째는 글을 통해 누군가에게 힘이 되어 주고 작은 기쁨이 되어주고자 함이다. 소통을 즐기고자 하는 것이다. ‘출판과 문학’은 어떤 형식이나 격이나 권위나 거창한 구호 없이 출판이든 문학이든 사람의 관계든 더불어 즐기는 데 지향을 두었다.

◇청소년 문학, 10년째 진행하는 테마수필(제12차) 독후감 공모전

‘출판과 문학’의 가장 큰 특징은 매호 독후감 공모전이 들어있다는 점이다. ‘테마수필’(회장 김영태)은 2006년 제1집부터 지난해 제12집까지 발행될 때마다 독후감 공모전을 시행해왔다. 그런데 이번 제12차부터는 ‘출판과 문학’ 안에 ‘책 속의 책’이라는 코너를 두어 ‘테마수필’을 개재하고 이를 대상으로 독후감 공모전을 시행한다. 공모전 대상은 중·고등학생이다.

독후감 공모전 참여 방법은 다음과 같다.

‘출판과 문학’(6월 여름호) 안에 ‘책 속의 책’(p.158~197) 테마수필 9편을 읽고 쓴 독후감을 해드림출판사 카페 ‘독후감공모전게시판’에 올리면 된다.(해드림출판사 홈페이지에 올리는 것이 아님)

1. 응모요령

가. 모집기간 : 2016년 06월 07일 ~ 2016년 8월 30일
나. 응모대상 : 중학생과 고등학생
다. 접수방법 : 해드림출판사 다음카페 ‘독후감공모전게시판’에 올리면 된다.
라. 분량 : 원고 15매(A4 한 장 반 내외) 내외

2. 시 상

대상 500,000원 및 상장
금상 300,000원 및 상장
장려상 200,000원 및 상장

* ‘출판과 문학’(6월 여름호, 정가 13,000원) 구매 방법

1. 교보문고와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예스24, 인터파크, 알라딘, 부산 영광도서 등에서 구입
2. 농협 계좌로 13,000원 입금 후 해드림출판사 사무실이나 담당자에게 입금자명, 주소와 연락처를 알림(택배비 출판사에서 부담)

독후감 공모전은 앞으로 계속 ‘출판과 문학’을 통해 시행할 예정이므로 관심 있는 독자는 정기구독하면 된다. ‘출판과 문학’의 테마수필 독후감 공모전, 신인문학상 공모, 정기구독 등의 자세한 내용은 ‘출판과 문학’ 창간호나 해드림출판사 홈페이지 또는 해드림출판사 다음카페 등을 참조하면 된다.

‘출판과 문학’은 주요 서점 및 주요 인터넷서점에서 구매하거나 해드림출판사 사무실로 문의하면 된다.

해드림출판사 개요

해드림출판사는 휴머니즘·정직·작가주의를 내세워, 단 한 권의 책이라도 독자의 손에 들리도록 노력하고 있다. 현재 트윗과 페이스북 등 SNS 도서 홍보망을 탄탄히 구축해 가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는 처음으로 [CEO출판=자기경영출판]이라는 새로운 출판 형태를 기획하여 많은 저자와 꿈과 희망과 도전을 공유하고 있다. CEO출판은 출판사가 저자의 출판매니저 역할을 해주는 것이며, 개인 저자뿐만 아니라 기업체 차원의 출판에서도 상호 Win-Win할 수 있는 파트너십의 출판이다. 검색하면 ‘CEO출판’의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Articles

144 145 146 147 1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