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북스, 인생을 살아가는 데 필요한 독서의 힘 ‘책을 읽는 사람만이 손에 넣는 것’ 출간

posted Apr 15, 201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성장 사회에서 성숙 사회로, 퍼즐형 사고에서 레고형 사고로, 정보 수집력에서 정보 편집력으로 바뀌는 시대
-위기의 시대를 살아가기 위한 유일한 해답은 바로 책 안에 있다
-평범한 직장인에서 일본 최고의 교육 전문가로 거듭난 저자가 밝히는 지금 이 순간 당신의 인생을 바꾸는 독서법


20160414100116_6353322204.jpg


  비즈니스북스가 위기의 시대를 살아가기 위한 유일한 해답, ‘책을 읽는 사람만이 손에 넣는 것’을 출간했다.

오로지 성장만을 외치며 모두가 한 가지 목표를 좇던 시절이 있었다. 개인도 국가도 목표는 오롯이 성장이었고, 다른 목표를 찾기 위해 고민할 필요가 전혀 없었다. 하지만 영원할 것만 같던 성장이 끝나고 어느덧 성숙 시대가 자리 잡으면서 많은 것이 변하기 시작했다. 다 함께 하던 시대에서 각자 자신의 길을 걷는 시대로, 하나의 정답만을 맞추던 퍼즐형 사고에서 모든 것이 답이 될 수 있는 레고형 사고로 말이다. 이렇게 모든 것이 바뀌면서 행복의 기준도 달라졌다. 국가와 기업이 보장했던 과거의 행복론은 무의미해졌고 이제는 개인이 각자의 행복론을 찾아야만 한다.

그렇다면 지금 우린 이 순간 어떻게 나만의 행복을 찾아가고, 어려운 시대를 이겨낼 수 있을까?

이 책의 저자인 후지하라 가즈히로는 독서를 통해 평범한 직장인에서 일본 최고의 교육 전문가로 거듭나며 우리가 왜 책을 읽어야 하는지를 스스로 증명해 왔다. 매년 200권이 넘는 책을 읽고, 1,000회가 넘는 강연으로 20만 명 이상의 사람들에게 책의 가치와 독서의 필요성에 대해 이야기해 온 저자는 앞으로 세상은 신분, 권력, 돈에 의한 ‘계급 사회’가 아니라 독서 습관이 있는 사람과 독서 습관이 없는 사람으로 양분되는 ‘계층 사회’가 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인다. 그만큼 독서를 하느냐 안 하느냐에 따라 삶의 질이 달라지기 때문이다.

후지하라 가즈히로는 누구도 가르쳐 주지 못하는 혼돈의 시대에 필요한 삶의 해답을 책을 통해 찾아가야 한다고 주장한다. 독서를 통해 단련한 집중력으로 자신이 몸담고 있는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내고, 다양한 가치와 사람들의 생각을 접하며 내적 세계관을 넓힐 수 있기 때문이다.

제1장에서는 책을 읽으면 우리가 무엇을 얻을 수 있는지, 실제로 책을 읽는 것만으로도 달라지는 인생의 변화를 설명한다. 제2장에서는 작가의 뇌와 자신의 뇌를 연결하는 독서법에 대해 이야기하며 독서란 결국 타인의 지식을 자신의 머릿속에 넣는 행위이고, 이는 작가의 뇌와 독자의 뇌가 연결되는 과정이라고 설명한다. 제3장에서는 책을 전혀 읽지 않았던 자신의 과거와 현재를 비교하며 책을 읽지 않았을 때와 읽기 시작한 후 인생이 어떻게 바뀌었는지를 설명하고, 제4장에서는 독서를 통해 이 시대에 필요한 힘을 어떻게 얻을 수 있는지 더욱 상세하게 설명한다. 제5장에서는 책에 흥미를 못 느꼈던 자신의 일화를 통해 책을 싫어하는 사람이라도 독서 습관이 몸에 배도록 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마지막 부록에서는 작가가 3,000권 넘게 읽으면서 추려낸 필독서 40권을 소개하고 있다.

시대의 변화는 이제 피할 수 없는 흐름이다. 그 흐름 안에서 우리는 변화하는 이 시대를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 치열하게 고민하고 자신만의 답을 찾아가야 한다. 그리고 그 유일한 해답은 바로 책 안에 존재한다. 이 한 가지 사실만으로도 우리가 책을 읽어야만 하는 이유는 분명해진다. 이 책을 통해 어떻게 읽을지에 대한 방법을 하나씩 배워 나가 보자.

비즈니스북스 개요

비즈니스북스는 ‘세계 초일류 경제를 선도하는 대한민국 비즈니스맨들에게 꼭 필요한 책만을 엄선하여 출판한다’는 모토 아래 지난 10여 년 동안 비즈니스와 경제, 자기계발, 재테크 관련서들을 꾸준히 출간하고 있는 출판사이다.

Articles

152 153 154 155 1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