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위 "합참의장 후보자 적격"…인사청문보고서 채택

posted Oct 14, 201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의원들 질문에 답하는 최윤희 합참의장 후보자
의원들 질문에 답하는 최윤희 합참의장 후보자
(서울=연합뉴스) 배재만 기자 = 해군 출신 최윤희 합참의장 후보자가 11일 오전 열린 국회 국방위 인사청문회에서 의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13.10.11 scoop@yna.co.kr http://blog.yonhapnews.co.kr/f6464

 

(서울=연합뉴스) 김귀근 기자 = 국회 국방위원회는 14일 최윤희 합참의장 내정자에 대한 인사청문경과 보고서를 채택했다.

 

국방위는 이날 국방부에 대한 국정감사 오전 질의를 마친 뒤 새로 전체회의를 개최해 보고서를 상정, 만장일치로 가결했다.

 

국방위는 보고서에서 "최 내정자에 대한 청문 결과, 작전분야 및 합참 근무 경력이 없어 우려감이 제기됐지만 35년간 지휘관 경력이 있어서 육·해·공군부대 지휘 자격을 갖췄다"고 평가했다.

 

보고서는 "최 내정자가 강한 군대만이 전쟁을 억제할 수 있다는 신념을 밝혔다"면서 "전작권 전환시기와 관련해서도 북한 핵과 미사일 위협, 우리 군의 대응 능력을 고려해서 한미간 공동평가를 통해 결정된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대해 전반적으로 긍정적으로 평가했다"고 설명했다.

 

최 내정자에 대한 인사청문경과 보고서는 강창희 국회의장에게 보고된 뒤 이날 중으로 박근혜 대통령에게 전달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유승민 국방위원장이 밝혔다.

 

threek@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2013/10/14 13:05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