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발 좀 법안처리 하고 경제살려 주세요"

posted Feb 23, 201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제발 좀 법안처리 하고 경제살려 주세요"


경제7단체가 다시 경제활성화 법안의 조속한 처리를 촉구하고 나섰다. 대한상공회의소와 전국경제인연합회·한국무역협회·한국경영자총협회·중기중앙회·중견기업연합회·은행연합회 등 경제7단체는 23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호소했다. 경제7단체는 이날 낭독한 성명서를 통해 "난항을 겪던 선거구 획정기준 합의가 오늘 오전 타결됐다"며 "국회는 남은 임시국회 일정 동안 경제활성화 법안 입법 처리에 힘을 모아달라"고 강조했다.


detr.jpg

경제계는 "최근 우리 경제는 주력산업의 부진과 내수침체로 성장잠재력이 약화되면서 앞날을 장담하기 어려운 경쟁의 소용돌이에 휩쓸리고 있다"며 "경제가 활력을 회복하고 진전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성장동력의 발굴과 투자확대에 온 힘을 모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온 국민이 바라는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청년들에게 희망을 주기 위해서는 국회에 상정돼있는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 등 경제활성화 법안의 처리가 시급하다"며 "경제회복을 염원하며 서명에 동참한 146만 기업인과 국민의 뜻을 헤아려 법안을 이번 국회에서 반드시 처리해달라"고 요청했다. 한편 이날 기자회견에는 이동근 대한상의 상근부회장, 이승철 전경련 상근부회장, 김정관 무협 상근부회장, 소한섭 중기중앙회 본부장, 이동응 경총 전무, 박양균 중견련 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경제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