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朴대통령, 기초연금 세번이나 공약대로 해달라 부탁"(종합)

posted Oct 12, 201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인사말하는 황우여 대표
인사말하는 황우여 대표
(서울=연합뉴스) 배정현 기자 = 황우여 새누리당 대표가 11일 오전 국회 의원식당에서 열린 경제살리기·일자리창출 포럼 창립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13.10.11 doobigi@yna.co.kr

황우여, 새누리당 실버세대委 임명장 수여식서 밝혀

 

 

(서울=연합뉴스) 김남권 이승우 기자 = 새누리당 황우여 대표는 11일 기초연금 공약 수정 논란과 관련해 "기초연금 (수정) 문제에 대해 대통령께서는 세 번이나 물리치면서 공약대로 해달라고 부탁했다고 한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실버세대위원회 간부들에게 임명장을 수여하는 자리에서 "우리 대통령도 노인 정책에 대해 마음으로 열성을 갖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고 황천모 수석 부대변인이 전했다.

 

황 대표는 "그러나 전문가들이 볼 때는 이렇게 (수정)하는 것이 옳다고 해서 아마 격론 끝에 결정이 된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국가가 큰 틀에서 전문가들의 도움을 받아서 확정지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노인 정책의 성패 여부는 대한민국의 성패와 맞물려 있다"면서 "노인 복지 중 최고는 일자리인데, 일자리 알선도 노인정을 통해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청와대측은 황 대표의 기초연금 언급에 대해 "박 대통령이 기초연금을 공약대로 해달라고 세 차례나 당부 혹은 요청했다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leslie@yna.co.kr

south@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2013/10/11 22:52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