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뮤직 어워드 내달 개최…싸이 출연 여부 관심

posted Oct 01, 201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가수 싸이 <<연합뉴스DB>>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www.youtube.com)는 다음 달 3일 지난 1년간 전 세계 유튜브 이용자에게 사랑받은 아티스트를 선정하는 '유튜브 뮤직 어워드(YouTube Music Award)'를 연다.

 

1일 유튜브에 따르면 이 행사는 서울을 시작으로 러시아, 영국, 브라질 등에서 펼쳐지는 공연과 미국 뉴욕에서 진행되는 시상식으로 이뤄진다. 모든 행사는 유튜브를 통해 전 세계에 생중계된다.

 

유튜브는 이에 앞서 오는 17일 지난 1년 동안 가장 많이 시청 되고, 영상이 공유된 후보군을 발표할 예정이다. 최종 수상자는 SNS를 통해 팬들이 선정한다.

 

현재 유튜브에서 '가장 많이 본 동영상' 1위 기록을 가진 아티스트는 가수 싸이(36)다. 그는 '강남스타일'로 17억 건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하며 '월드 스타'로 발돋움했다. 따라서 그의 출연 여부에 자연스레 관심이 쏠린다.

 

그러나 유튜브 측은 이에 대해 "아직 공연 라인업이 결정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기아자동차가 공식 파트너로 후원하는 이 행사에는 레이디 가가, 에미넴, 아케이드 파이어 같은 유명 팝스타가 출연한다. 영화감독 스파이크 존즈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맡는다.

 

tsl@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2013/10/01 16:41 송고


Articles

440 441 442 443 4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