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평창동계올림픽 ‘올림픽 대표음식’ 개발 요리경연대회 개최

posted Dec 22, 201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2018평창 동계올림픽시 세계인에게 선보일 ‘올림픽 대표음식’ 선발을 위한 ‘강원도 대표음식’ 요리경연대회가 개최된다.

강원도는 2018평창동계올림픽에 방문하는 내·외국인에게 제공할 대표음식 개발로 강원도 식재료, 음식문화 우수성 홍보로 강원도 음식의 이해와 인지도 향상 및 세계화를 촉진시키기 위하여 12월 22일(화) 춘천 베어스호텔(컨벤션홀)에서 ‘강원도 대표음식’ 요리경연대회를 개최한다.

경연대회는 강원도 대표음식 표준 레시피 개발을 주제로 도내에서 손쉽게 구할수 있는 나물류를 식재료로 하는 도 대표음식인 ‘나물밥’, 시군대표음식인 ‘시군 특선요리’ 레시피 개발을 위해 전국에서 신청을 받아 최종 60팀을 선정하여 경합을 벌이게 된다.

강원도 대표음식 경연에는 서울, 경기, 경남 등 전국에서 특색있는 나물밥 레시피가 서류심사를 통과하여 본선에서 경합을 펼치게 되며 시군대표음식 경연은 춘천 닭갈비, 원주뽕잎황태밥, 강릉 초당순두부 요리 등 지역을 대표하는 음식들이 경합을 벌이게 된다.

* 도 대표음식 40팀(일반부 20, 학생부 20), 시군대표음식 20팀

심사는 국내외 요리경연대회 전문심사 위원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요리의 맛, 작품성, 전문성, 시장성’ 등 5개 부문을 심사하며 저작권은 강원도에 귀속하고 대상 수상자에게는 강원도지사 상장과 부상 100만원이 수여된다.

강원도는 이번에 개발되는 올림픽 대표음식을 ‘표준레시피화’ 하여 관내 음식업체에 보급함으로써 품질향상을 통한 고급화와 다양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대회는 강원도가 주최하며 (사)한국조리기능인협회가 주관하고 (사)한국조리학회,(사)한국외식경영학회,(사)한국외식산업경영학회의 후원으로 개최된다.

어재영 농정국장은 “강원도와 시군을 대표하는 올림픽 대표음식이 개발될 것으로 기대하며, 개발되는 레시피는 집중적인 홍보를 통해 올림픽 대표 음식으로 육성하여 ‘강원도의 맛’을 세계로 전파하겠다”고 밝혔다.
 
 
 
www.newssports25.com
전재표 기자 su1359m@hanmail.net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시

Articles

174 175 176 177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