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청, '2016 나들가게 선도지역 기초자치단체' 모집

posted Dec 11, 201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나들가게 육성 선도 기초자치단체에 3년간 최대 8억 원 지원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은 지역별로 특색있는 나들가게 육성을 위해 '2016년 나들가게 육성 선도지역 지원사업'을 함께 할 기초자치단체를 내년 1월 8일(금)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기존 중앙정부 중심의 나들가게 육성 방향을 기초자치단체 중심으로 전환하여 지역경제를 담당하는 기초자치단체와 협력을 통해 골목상권 활력 제고에 나선 것이다.

선도지역 지원사업은 지역특화형 나들가게 육성 및 사후관리 역량을 보유한 기초자치단체 중 나들가게 점포수 20개 이상과 40개 이상인 지역으로 구분하여 지원하며 현장의 의견을 적극 수렴, 비나들가게(일반슈퍼)를 포함하여 20개 이상이 되면 신청 가능하도록 기준을 완화하였다.

*신청시 나들가게가 10개 이상이고 비나들가게의 나들가게화 조건

총 사업비의 80%를 정부가 지원하고 지자체에서 20%를 부담하고 국비를 최대 8억 원 한도(20개 이상은 4억 원 한도)로 3년간 분할 지원한다.

*2016년 지원규모: 25억 원(7개 내외 기초자치단체) 내외

선도지역으로 선정된 기초자치단체는 나들가게 모델숍 지원, 점포 건강관리, 지역 특화상품 개발 등의 '패키지 사업'과 취약계층 연계 등 고유의 '지역특화사업'을 추진할 수 있다.

기초자치단체가 주관기관으로서 독자수행 또는 참여기관 위탁수행 방식을 자율 선택하여 사업을 수행하되 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관리감독 강화를 위해 기초자치단체 내에 '나들가게지원위원회'를 의무적으로 구성·운영해야 한다.

*참여기관은 정부 또는 광역 및 기초자치단체의 산하기관 또는 소상공인 지원 역량을 보유한 공공기관('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 제4조에 해당)

신청방법은 중소기업청(www.smba.go.kr)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www.semas.or.kr) 홈페이지에서 신청양식을 다운받은 후, 우편과 전자우편(e-mail), 방문접수를 통해 신청가능하며 현장·대면평가를 거쳐 내년 2월 중 선정 및 협약 후 사업을 진행하게 된다.

김일호 소상공인정책국장은 올해에 이어 내년에도 "선택과 집중을 통한 지역 나들가게 활성화를 위해 지차체와 더욱 힘을 합칠 것"이며 "다양한 지역특화 사업을 접목할 수 있어 향후 골목슈퍼의 활력 회복과 지역경제 활성화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시범사업으로 추진한 '2015년 선도지역 지원사업'에는 서울 송파구, 경기 부천시, 강원 영월군, 충북 제천시, 경북 포항시, 제주 제주시의 6개 지역이 선도지역에 선정되어 활발히 사업진행 중에 있다.

 

 

 

 

www.newssports25.com
전재표 기자 su1359m@hanmail.net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시


Articles

176 177 178 179 1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