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과 비즈니스의 만남, 2015 예술경영콘퍼런스 개최

posted Nov 04, 201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1104.jpg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이하 문체부)가 주최하고, (재)예술경영지원센터(대표 김선영)가 주관하는 ‘2015 예술경영콘퍼런스’와 ‘문화예술 사회적 경제 마켓·포럼’이 오는 11월 9일(월) 10시 30분부터 10일(화)까지 포스코센터 아트홀에서 열린다.
 
  올해로써 4회째를 맞이하는 ‘2015 예술경영콘퍼런스’는 문화예술단체의 자생력과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전문예술법인·단체*의 예술경영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전파해서 공공 지원이나 민간 후원과 연계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콘퍼런스다. 이번 행사에서도 예술단체의 조직 운영과 관객 개발 및 홍보, 재원 조성 등에 대한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투표와 시상을 통해 선진 예술경영기법의 확산을 도모할 계획이다.
 
 

전문예술법인·단체 지정 제도(문예진흥법 제7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조)
대부분 임의단체 형태로 운영되고 있는 문화예술단체들에 법인격이나 단체의 성격에 관계없이 세제혜택 등 제도적 지원을 하기 위해서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에서 전문예술법인이나 단체로 지정하는 제도

 
 
  특히 올해는 ‘문화예술 사회적 경제 마켓·포럼’도 함께 개최된다. 이번 마켓·포럼에서는 기업 관계자를 초청하여 문화예술 사회적 기업 등의 경영 계획을 전시, 발표하고 일대일 상담을 주선하고, 문화예술 분야의 사업화와 판로 개척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투자제안 형식으로 7개 기업의 문화예술 경영 계획 발표를 진행한다. 사회 및 문화마케팅 대기업 책임자의 현장 심사를 거쳐, 발표된 제안 중에서 최우수 제안을 선정하며, 최우수 제안으로 선정된 기업에는 상금 1,000만 원이 지급된다.
 
  문체부 정책담당자는 “이번 행사는 예술단체의 우수경영 사례를 소개하고 기업 경영과 마케팅에 접목할 수 있는 문화예술 아이디어를 제시하며 교류할 수 있는 장을 여는 새로운 시도이다. 행사 공간 역시 행사를 위한 기업의 공간 기부로 마련되어 더욱 뜻깊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문화예술 기업의 창의적 아이디어가 기업의 사회공헌 및 문화마케팅 분야에 지속적으로 소개·유통될 수 있도록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www.newssports25.com
전재표 기자 su1359m@hanmail.net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시 


Articles

181 182 183 184 1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