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청, ‘2015년 국제 기상·수문레이더 학술대회’ 개최

posted Nov 03, 201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기상청(청장 고윤화)은 11월 4일(수)부터 6일(금)까지 3일간 제주 서귀포 칼호텔에서 국토교통부와 공동으로 ‘2015년 국제 기상·수문레이더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회의는 레이더 자료의 범부처 활용 증대를 위한 기상예보 및 수문 분야의 국제적 협력과 국내·외 전문가들의 연구결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국외 레이더전문가(△영국 △미국 △브라질 외 4개국)와 정부기관(△기상청 △국토교통부 △국방부 등), 국내 레이더 관련 학계, 연구기관, 기상사업자 등 총 150여 명이 참여한다.

세계 레이더 분야 권위자인 영국 레딩대학교 안소니 일링워스(Anthony Illingworth)교수, 미국 오클라호마대학교 알렉산더 리츠코프(Alexander Ryzhkov)교수의 초청강연을 시작으로 총 8개 분야 44편의 국내외 연구과제의 발표가 이루어진다.

또한 △국가 간 레이더운영 및 자료 활용 현황 △각국의 이중편파레이더 시스템 활용 및 분석기술 △차세대 레이더 기술개발 현황 소개 △산·학·연 레이더 활용기술 공유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평가와 자문을 받을 기회가 될 것이다.

전준모 기상레이더센터장은 “이번 학술회의가 레이더 자료의 활용가치를 높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지속적인 국제 협력과 정부·학계·산업계가 소통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www.newssports25.com
전재표 기자 su1359m@hanmail.net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시

Articles

182 183 184 185 1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