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소식> 문체부-음악단체 등 '문화융성 프로젝트' 협약

posted Sep 03, 201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서울=연합뉴스) 김영현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는 4일 오후 3시 청사 대회의실에서 음악저작권 3단체 등 음악 관련 단체·기업과 '문화융성 국민 참여 온라인 프로젝트' 협약을 맺는다.

 

문체부가 주최하고 한국음악저작권협회, 한국음악실연자연합회, 한국음반산업협회, 다음커뮤니케이션, 로엔엔터테인먼트, CJ E&M, KT뮤직 등이 후원하는 이 프로젝트는 일종의 국민 참여 오디션이다. 참가자가 자신의 공연 영상을 온라인으로 응모해 공유하고 오프라인에서도 공연하게 된다.

 

문체부는 "주변에 숨어 있는 재주꾼을 발굴하고 문화공연의 자생력을 키우고자 마련했다"며 "스타 탄생보다는 참여와 공감을 통한 문화활동 확산에 초점을 맞췄다"고 설명했다.

 

▲문체부는 오는 30일까지 '2013 올해의 여성문화인상' 수상 후보를 추천받는다.

 

2008년 제정된 '여성문화인상'은 올해 '올해의 여성문화인상' '여성문화예술인 후원상' '신진여성문화인상' '문화예술특별상' '청강문화상' 등 5개 부문에서 시상한다.

 

제출서류 양식과 자세한 응모 절차는 여성신문 홈페이지(www.womennews.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상자는 다음달 18일 여성신문 홈페지에 공고된다.

 

cool@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2013/09/03 11:11 송고


Articles

455 456 457 458 4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