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화 국회의장, 청년희망펀드 가입

posted Sep 25, 201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정의화 국회의장, 청년희망펀드 가입

-2천만원과 국회의장 급여 월 20%씩 기부-

- 다음 달 2일 국회 주최‘취업 박람회’도 청년 일자리 창출에 도움되길 기대-


[최혜빈 기자/스포츠닷컴]


정의화 국회의장은 9월 24일(목) 오후 국회 농협출장소를 방문, 일시금 2,000만원과 함께 매달 급여 20%를 납입하는 내용의 청년희망펀드에 가입했다.


청년희망펀드 가입(9.24).JPG


정 의장은 이 자리에서 “청년의 꿈이 나라의 미래를 바꾸기 때문에 청년 일자리 창출에 대한민국의 미래가 걸려 있다”며 “청년희망펀드가 청년 구직자들의 고민을 해소하고 희망을 안겨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 의장은 이어 “다음달 2일 국회에서는 대규모 취업박람회가 처음으로 개최된다”면서 “이번 박람회가 청년 실업 문제를 해소하는 디딤돌이 되고, 사회적으로도 기업들의 청년의 일자리 창출 분위기를 확산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정 의장은 이와 함께 “앞으로 국회는 청년 일자리를 늘릴 수 있도록 입법 노력 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청년희망펀드는 노동시장 구조개혁을 위한 노사정 대타협을 계기로 박근혜 대통령이 제안한 것으로, 펀드 기부금은 청년희망재단(가칭)에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10월 2일 국회 잔디광장에서는 정 의장이 취임 이후 꾸준히 추진해 온 열린 국회 행사의 일환으로, '대한민국 청년 20만+ 창조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우수 중소․중견기업들을 비롯하여 CJ, 한진 등 대기업․대기업 협력사 등 200여 개 기업이 참여하여 청년 및 여성 인재 3,000여 명을 채용할 계획이며, 국회채용홍보관을 통해 국회 각 기관의 채용 계획도 알린 예정이다.


www.newssports25.com 

최혜빈 기자 chb0508@hanmail.net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스포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