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능률협회, ‘맛 평가사 과정’ 실시…전문 직종의 새로운 발견과 일자리 창출 기대

posted Sep 17, 201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20150916160106_5709791278.jpg
맛평가사 2급 과정
(사진제공: 한국능률협회(KMA))
 
 (사)한국능률협회 신(新)직업개발센터에서 오는 10월 13일 새로운 직업 및 도전직종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새로운 프로그램은 맛 평가사 과정이다.

맛 평가사란 맛을 전문적으로 평가하고 평론할 수 있는 전문가를 말하는데, 외식업 창업, 미식여행, 맛 컨설팅 등 다방면으로 활동할 수 있다. 이번 과정은 이미 유럽과 미국에서는 고급 전문직으로 자리 잡은 맛 평가사 양성을 위한 전문 자격증 과정이 국내 최초로 진행된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맛 평가사 과정은 외식업체와 소비자 니즈, 맛 평가사의 직무와 역할, 맛 개론, 맛 평가론 등의 이론과 실습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특히 맛에 대한 평가는 물론 식재료와 서비스, 청결상태 등 외식업소 전반의 조사 및 평가와 분석방법에 관한 교육을 실시한다.

외식업관련 종사자와 외식창업 희망자, 외식업체 취업 준비생,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맛 평가사 과정은 희소성과 비전을 제공한다는 측면에서 벌써부터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한국능률협회 신(新)직업개발센터는 맛 평가사 과정은 사람들이 음식을 단순히 배를 채우기 위해 소비하는 것에서 벗어나 다양한 스토리를 담고 이를 평가하게 되었음을 시사한다고 밝혔다. 또한 본 과정을 통하여 음식을 만드는 직업 외에 맛을 전문적으로 평가하는 직종을 새로 발굴하게 되었을 뿐 아니라 이와 같은 신 직업이 국내 산업의 발전과 정부정책의 우선순위인 일자리창출에 기여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능률협회 소개
한국능률협회(KMA)는 한국 경제발전의 태동기인 1962년, 뜻있는 기업인들에 의해 설립되어 50년 넘게 기업의 든든한 동반자로서 역할을 다해 왔다. 지식으로 산업사회를 선도하여 국가경제발전과 국민의 자아실현에 이바지하고 있다.
 
 
 
www.newssports25.com
전재표 기자 su1359m@hanmail.net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시

Articles

192 193 194 195 1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