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석 정의당 경기도당위원장, 남경필 경기지사 만나

posted Jul 22, 201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정의당-경기도 협의 추진하자”

a1.jpg

[최혜빈 기자/스포츠닷컴]

 

정의당 경기도당 위원장 박원석 국회의원은 21일 남경필 경기도 지사를 경기도청에서 만나 정의당과 경기도가 도정 관련 현안을 협의하자고 제안했다.

 

박원석 위원장은 이날 경기도당 위원장 취임 후 처음으로 남경필 지사를 만난 자리에서 남경필 지사의 연정을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정의당도 경기도에 또 연정에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이 있으면 기여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박원석 위원장은 "현재 연정이 도와 도의회 협의로 이루어져 있어 경기도의회 의석이 없는 정의당이 도정협의 참여는 어렵다는 얘기가 있지만, 정의당의 현역 국회의원 3명(고양 심상정/ 안양 정진후/ 수원 박원석)이 모두 내년 총선에서 경기도에 출마할 예정이니 만큼 정례적.공식적이지 않더라도 도정에 관해 정의당이 진행되는 현안을 논의하고, 정의당이 기여할 수 있는 바를 논의하는 채널을 만들고 협의를 추진하자”고 말했다.

 

이와관련 박 의원은 "도와 도의회가 지금 진행하는 연정은 그 자체로 존중하고, 정의당도 경기도에 적극적으로 도정 관련 정책을 제안할 것이며 도의회에도 정의당 차원에서 정책과 의견을 전달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남경필 지사는 협의 추진에 긍정적인 입장을 피력하면서, 세 명의 현역의원인 정의당 경기도 지역위원장이 있는 만큼 도정 관련 정의당의 정책을 제안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박원석 위원장은 이날 강득구 경기도의회 의장과도 만나 경기도의회에 정의당의 정책적 의견을 전달할 수 있도록 요청했다.

 

 

www.newssports25.com

최혜빈 기자 chb0508@hanmail.net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