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전람, 8월 7일부터 ‘귀농귀촌 체험학습박람회’ 개최

posted Jul 06, 201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천연제품유기농, 발효식품, 할랄식품 등 전문전시회와 코엑스에서 동시 개최

 

 
20150706090248_9895253128.jpg
 
 
 월드전람(대표이사 류서진)이 ‘귀농귀촌 체험학습박람회’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산업전시회 전문 주최회사인 (주)월드전람은 우리 농어촌 6차산업에 활력을 불어넣고 도시민들에게 농어촌에 대한 인식을 제고함과 함께 지방자치단체의 인구 증가 효과를 높이기 위한 일환으로 8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코엑스에서 ‘귀농귀촌 체험학습박람회’를 천연유기농식품, 발효식품, 할랄식품 등과 함께 병행 개최한다.

귀농귀촌 체험학습박람회는 농어촌에서 새로운 삶을 계획 중인 귀농·귀촌 희망자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고 귀농·귀촌의 긍정적 이미지 제고 및 도·농간 교류 활성화를 위해 매년 코엑스에서 열리고 있다.

이번 박람회는 지방자치단체 홍보관, 귀농 교육, 정부지원정책 홍보관, 귀농·귀촌 정보관, 전원마을 홍보관 등이 준비되어 있으며 귀농어·귀촌 컨설팅, 농기자재 정보, 종묘 및 텃밭농사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장이 될 예정이다.

박람회 관계자는 “귀농·귀촌은 꿈이 아니라 현실이기 때문에 준비부터 실행, 정착에 이르기까지 얼마나 잘 알고 준비하느냐에 따라 많이 달라질 수 있다”며 “이번 박람회가 막연한 귀농·귀촌이 아닌 새로운 경제 활동과 함께 지역 발전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도시민들의 친환경적인 삶에 대한 열풍과 본격적인 베이비붐 세대의 은퇴로 농촌에서의 인생 제 2막을 설계하는 예비 귀농·귀촌인들이 많다. 올 해 귀농귀촌창업박람회 분야에서는 농촌에서 새로운 삶을 계획 중인 귀농귀촌 희망자들에게 각 지자체에서 시행하고 있는 도시민유치지원사업과 귀농인의 유입 및 안정적 정착, 지역의 문화, 지리적 조건, 최적의 영농환경, 차별화 된 귀농귀촌 지원시책 등을 홍보하고 귀농귀촌 시 겪게 되는 각종 애로사항과 궁금증에 대해 체계적인 전문 정보를 제공한다.

이에 귀농·귀촌에 관심있는 30-40대 젊은 예비 귀농인과 도시민을 대상으로 귀농현장 체험단을 구성하여 현장에서 살아있는 정보 및 홍보 마케팅을 할 수 있어 생동감 있는 박람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자신이 거주할 지역은 물론 어떤 농작물을 재배할 지 등에 대해 꼼꼼히 살펴보고 사전 답사 예약 등 박람회를 통해 올바른 귀농귀촌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귀농귀촌 관련하여 지방자치단체 홍보관을 통해 도시민유치 지원사업 홍보와 지원 정책 상담을 실시한다. 정보관에서는 전원 마을 홍보 및 전원 주택지 관련 부지, 건축, 인테리어, 조경 관련 상담과 계약이 이루어진다. 또한 가족들과 함께 가꾸어보는 주말농장 정보 및 가이드를 얻을 수 있고, 종묘 정보관을 운영하여 재배 품종 및 유기농법 등 정보를 제공한다.

컨설팅관에서는 우수 귀농사례 소개 및 체크리스트를 점검해주며, 귀농귀촌 창업관에서는 수익률 좋은 재배 작물과 유통, 하우스 농법관련 상담과 정보를 제공하고 펜션, 리조트, 각 종 스포츠 관련 정보, 그 외 다양한 새로운 아이템을 찾아 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지역 특산물을 비롯한 귀농 농가에서 재배한 우수 농산물과 각종 작업도구와 비료, 정원용품 등 기자재를 현장에서 구매 가능하다.

특히 각 지방자치단체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정책적으로 육성해 온 각종 신선 농축수산물, 발효식품, 천연유기가공식품 및 할랄가공식품 전문전시회가 같은 기간 동시 개최된다. 이에 따라 메르스의 여파로 움츠러진 도시민들에게 새로운 활력소가 될 것으로 보이며 각 지자체의 도시민유치 지원사업에도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아울러, 오는 2015년 7월 21일부터 시행되는 ‘귀농어·귀촌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법률’(이하 ‘귀농귀촌법’)은 귀농어업인 및 귀촌인의 안정적인 농어촌 정착을 유도하고 농어촌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귀농귀촌법’은 귀농·귀어 및 귀촌을 좀 더 적극적으로 유도하기 위해 체계적인 지원책을 마련하고, 귀농어업인과 귀촌인이 안정적으로 농어촌에 정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귀농귀촌종합센터 한 관계자는 법시행에 대해 “농촌이 고령화와 FTA 등으로 시름하고 있는데 늘어나는 귀농 귀촌인구가 농촌에 활기를 불어 넣어주고 있다. 또 귀농귀촌법 제정으로 예비 귀농어 귀촌인을 위한 지원정책과 농촌지역에 연착륙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이 가능해졌다. 따라서 지금보다 더 많은 귀농어·귀촌인들이 농어촌지역으로 이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귀농귀촌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제공과 상담으로 귀농귀촌 희망자가 고민하는 귀농지역과 창업 아이템 등을 선택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천연제품유기농, 서울발효식문화대전, 할랄엑스포코리아 전시회와 함께 약 350개부스 규모로 개최될 예정이며, 귀농귀촌 정보뿐만 아니라 각 지역의 특산물, 유기농산물, 할랄제품 등 건강식품, 웰빙식품, 로하스제품을 만나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것으로 보인다.

박람회 참가신청 및 관람 사전등록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주식회사 월드전람(02 557 6776)으로 문의 혹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온라인 등록하면 된다.

=홈페이지 : http://returnfarm.world-expo.co.kr

문의 : (주)월드전람 전시컨벤션팀, 02-557-6776, jae@world-expo.co.kr
 
 
 
www.newssports25.com
전재표 기자 su1359m@hanmail.net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시

Articles

206 207 208 209 210